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는 강남스타일~ 왜?
[헤럴드경제=류정일 기자] 시종일관 ‘오빠는 강남스타일’이라고 주장하는 마성의 후렴구로 폭염의 기세마저 누른 가수 싸이의 신곡 ‘강남스타일’의 인기 덕분에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승마장 ‘로얄새들’(Royal Saddle)이 새삼 화제로 떠올랐다.

싸이의 신곡은 국내에서 인기는 물론, 폭발적인 유투브 조회수, CNN과 미국 지역방송 등에서 화제로 다뤄지며 최고 인기곡으로 급부상했다.

뮤직비디오 초반 전주에 맞춰 싸이는 뚜벅뚜벅 걸어나와 마사의 말들 앞에서 말춤을 추며 무용수들과 코믹한 연기를 뽐낸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코믹한 춤으로 ‘제2의 마카레나 열풍’ 조짐이 보인다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중간중간 실내마장과 준마들을 클로즈업한다. 어디에도 한화 로고를 발견할 수 없지만 입소문을 타며 촬영지인 로얄새들도 덩달아 인기다.

2003년 6월 고영시 일산의 4만㎡에 개장한 로얄새들은 4개의 실내외 승마장과 40여마리 마필을 갖추고 있다. 한화에 따르면 로얄새들은 베르아델, 스티븐과 함께 국내 3대 고급 클럽 중 하나로 드라마 및 인기 연예인의 화보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는 곳이다.

한화 관계자는 “갤러리아 승마단 소속 선수들을 비롯한 우수한 코치진을 필두로 비용을 대폭 낮춰 일반인이 경험하기 힘든 고가의 스포츠라는 인식을 깨고 승마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명품의 대중화’를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ry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