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렴한 분양가 임대사업 소형오피스텔 주목

임대사업 관련 규제와 세금이 잇따라 완화되자 월세 받는 오피스텔이 꾸준히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전세난으로 소형 아파트가 부족하다보니 오피스텔로 눈을 돌린 수요자도 많아졌고, 늘어나는 1~2인 가구로 배후 수요층도 두터워졌기 때문이다.


또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한데다가, 연내에 한 두 차례 더 금리인하가 있을 것이라는 예측은 여유자금으로 이자를 받는 사람들에게 더 높은 수익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눈을 돌리게 할 것이며, 오피스텔 같은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더 높아질 것은 분명해졌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어보면, 오피스텔은 임대수익을 올리는 수익형 상품인 만큼, 유동인구나 임대 수요가 많은 산업지역이나 역세권, 대학가가 아니면 투자에 실패할 수 있기에 신중해야 한다고 한다.




동탄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메트로하임’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동탄의 핵심입지에 위치하고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삼성특별시’라 불리는 동탄신도시는 직접적인 수요자 삼성 반도체와 IT단지 내 직원 수를 합산하면 대략 12만명으로 추산되나, 기숙사 부지를 확보하지 못한 기업체가 대반수여서 직원들의 숙소를 해결하지 못한 기업들은 현재 인근 오피스텔이나 원룸들을 임대하여 기숙사 형태로 쓰고 있는게 동탄 산업단지의 실정이다.


동탄 메트로하임의 1-2인 가구를 겨냥한 실속형 인테리어로 작은 평형대를 고려한 효율적인 공간활용으로 풀옵션을 제공한다. 32인치TV, 냉장고, 전자레인지, 인덕션레인지, 드럼세탁기, 공기청정기 기능이 있는 천장형 에어컨, 많은 수납장과, 빌트인 침대 등이 풀옵션으로 제공되어 있고, 418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건물 내 커뮤니티 시설로서 휘트니스클럽, 탁구장, 당구장, 빨래 건조기능을 겸비한 대형세탁실까지 겸비해 입주자들의 생활을 좀 더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것이다.


메트로하임은 인근에 반석산과 센트럴파크, 썬큰공원이 위치하고, 복합문화시설인 메타폴리스,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분양문의 1877-8886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