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방감, 일조감 뛰어난 초고층 명품 아파트 어디?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화성 동탄 2신도시∙화성 반월∙화성 봉담 등 경부축 분양의 첫 시동을 거는 아파트 중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가 단연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31층 초고층으로 지어져 주변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상 2층에는 약 2000㎡규모의 주거 3개 동을 연결한 ‘플랫폼 커뮤니티’가 구성돼 있다. 3개동을 연결하는 복도는 외부정원과 어우러져 도심 속의 산책로를 연상시키는 휴게공간으로 만들어 진다. 용도에 따라 스포츠, 스터디, 실버&키즈, 업무 등 4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는 지하 6층~지상 31층 3개동 전용 84㎡의 625세대 규모로 짓는 초고층 아파트다. 2007년 ‘신갈 성원 상떼빌’이란 이름으로 분양에 나서 3.3㎡당 무려 평균 1390만원에도 불구하고 판교 동시분양 영향으로 경부축 일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면서 분양이 대부분 마무리 됐던 사업장이다.




롯데건설은 성원건설의 부도로 공사가 중단됐던 이 사업장을 인수해 롯데마트를 입점시키는 한편 분양면적은 기존의 대형 위주에서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다운사이징 하는 등 제품력을 한층 강화하고 고급화시켜 새롭게 선보인다.


지하철 분당선과 용인경전철이 만나는 기흥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다. 수원IC가 근접해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고, 강남과 동탄을 잇는 용인~서울간고속화도로도 근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GX, 골프(타석4개 퍼팅연습장,개인라카실 포함), 샤워실이 들어선다.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홈오피스 세미나실 포함한 작은 도서관과 남녀독서실이, 실버&키즈존에는 경로당과 보욕시설을 비롯해 맘&키즈카페(휴게용카페 실내놀이터 포함)가 조성된다. 이밖에 업무존에는 관리사무실, 통합경비실, 숙직실, 회의실 등이 마련된다.


인근에는 그랜드백화점과 홈플러스를 비롯해 상업시설이 밀집해있는 영통지구가 근거리에 위치한다. 죽전 신세계 백화점과 분당의 편의시설, 앞으로 들어서게 될 광교신도시 현대백화점 등 편의 및 쇼핑시설이 풍부하다.


인근에 신갈초∙중∙고교, 구갈초∙중, 기흥중∙고교 등 명문학교를 비롯해 영통의 학원가 등이 위치해 있다. 특히 영통 학원가에는 국내 유수의 유치원과 영어학원 등이 밀집해있어 어린 자녀부터 중고교생 자녀까지 교육이 가능해 자녀를 둔 수요자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이밖에 근거리에 남부CC, 수원CC, 태광CC등 골프장을 비롯해 기흥 호수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여건도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31)2633-001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