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MW, ‘짝퉁미니쿠퍼’ 판매중단 요구!
[헤럴드생생뉴스] BMW가 브라질 시장에서 자사의 인기 소형차인 미니 쿠퍼를 본뜬 ‘짝퉁’ 중국 제품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BMW는 미니 쿠퍼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흉내 낸 중국 리판 자동차의 제품 ‘리판 320’을 수입·판매하는 업체와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다.

BMW는 브라질의 자동차 수입업체인 ‘에버 일렉트릭’이 ‘리판 320’을 수입·판매하는 바람에 불공정 경쟁으로 막대한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BMW 측 법률대표는또 리판 자동차가 차체 디자인은 물론 외장 도색까지 흉내 낸 짝퉁을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브라질 시장에서 ‘리판 320’이 판매된 것은 2008년부터이며, 올해는 상반기에만629대를 판매했다.

판매가격은 미니 쿠퍼가 15만 헤알(약 8천400만원)에 달하지만, ‘리판 320’은 3만 헤알(약 1천700만원) 선이다. 


BMW는 지난 5월 리우데자네이루 법원에 ‘리판 320’의 수입·판매를 금지해 달라며 소송을 냈고, 법원은 일단 BMW의 주장을 받아들여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

그러나 법원은 “미니 쿠퍼와 ‘리판 320’은 엄연히 다른 차종이며, 불공정 경쟁 행위라고 볼 수 없다”는 ‘에버 일렉트릭’측 변호인의 주장을 인정해 전날 수입·판매 금지 결정을 보류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