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男 “여성이 가임기때 걷는 모습 매력적”
[헤럴드생생뉴스] 남성은 여성의 걸음걸이만으로 그 여성의 배란기(임신가능 시기) 여부를 알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는 남성이 배란기 여성의 걸음걸이를 더욱 매력적으로 느낀다는 의미.

영국 데일리 메일은 독일 괴팅겐 대학 연구팀이 젊은 여성 48명이 똑바로 걷는 모습과 이들이 30초동안 춤추는 모습을 촬영한 후 조사한 결과 이같은 결론을 얻었다고 지난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연구팀은 임신가능성이 가장 높은 배란기일 때와 임신가능성이 가장 낮은 시기로 나눠 두 차례 촬영을 진행했으며, 여성들의 움직임은 실루엣 처리로(윤곽 안쪽을 검게 칠했다) 외모를 알아볼 수 없게 했다.

연구팀은 이들의 동영상을 200명의 남성에게 보여주고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평가하게 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남성들은 가임기 여성의 걸음걸이와 춤을 불임기 여성보다 더욱 매력적으로 평가했으며,이 같은 차이는 춤보다 걸음걸이 평가에서 높게 나타났다.

연구팀의 베른하르트 핑크 박사는 “여성의 신체 움직임은 자신의 가임기 여부에 대해 미묘한 신호를 보내며 남성이 이를 알아채고 매력적이라고 평가한다는 것이 이번 연구 결과의 의미”라고 설명했다.

그는 “매력의 차이는 걷는 속도와는 관련이 없어 보인다”면서 “해답은 엉덩이를 흔들고 씰룩대는 동작의 차이에 있을 지 모른다”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최근 ‘성격과 개인차(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저널에 실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