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컴백’ 2NE1 VS 티아라, 음원차트 1-2위 각축전..‘승자는?’
걸그룹 2NE1과 티아라가 음원차트 1위를 두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7월 5일 멜론, 엠넷뮤직, 벅스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같은 날 신곡을 발표한 2NE1이 ‘아이 러브 유(I LOVE YOU)’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티아라의 신곡 ‘데이바이데이(DAY BY DAY)’가 2위에 이름을 올리며 2NE1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지난 3일 음원을 발표한 티아라는 공개 직후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지만 2NE1의 등장으로 잠시 주춤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두 그룹 모두 컴백 무대를 공개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승자를 가려내기는 아직 이른 상태다.

이에 티아라가 ‘음원퀸’의 면모를 과시하며 음원차트 정상을 다시 차지할 수 있을지, 이 강세를 몰아 2NE1이 가요계를 평정할지 두 걸그룹의 대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이 러브 유’는 2NE1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사랑 고백’의 가사가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다른 걸 그룹들과는 달리 항상 강하고 독립적인 면모를 선보여왔던 2NE1이 어떤 식으로 ‘사랑 고백’이라는 주제를 풀어나갈 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티아라의 신곡 ‘데이바이데이’는 작곡가 조영수 김태현 작사가 안영민의 공동작품으로 곡 초반에 흘러나오는 플룻의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화영의 보이시한 랩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한편 티아라는 오는 7월 7일 MBC ‘쇼!음악중심’에서 2NE1은 7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