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카드, 하나은행과 상호 영업망 활용 및 신용ㆍ체크카드 개발 합의
[헤럴드경제=하남현 기자] 현대카드와 하나은행이 상호 영업망 활용 및 신용ㆍ체크카드 개발에 합의했다. 은행과 전업계 카드사간 상포 판매채널을 공유하는 최초 사례다.

현대카드는 정태영 사장과 김종준 하나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영업망 상호 이용과 제휴카드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1일 체결했으며, 이번 주 중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은행과 카드사간의 상호 영업망을 활용키로 했다. 우선 이르면 하반기부터 전국의 하나은행 창구에서는 현대카드 주력카드(양사 합의에 따라 발급대상 카드 결정)와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제휴카드를 신청 접수할 수 있게 된다.

양사가 함께 개발할 카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로 각각 올해 8월과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제휴 상품은 모든 하나은행과 현대카드의 영업점을 통해 발급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현대카드 영업망을 통해 하나은행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카드는 이번 제휴로 전업카드사의 구조적 취약점인 전국단위의 창구 영업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회사측은 전국의 650여개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연간 25만명 이상의 신규회원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하나은행은 ‘알파벳 카드와 슈퍼시리즈’ 등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는 현대카드의 마케팅 역량을 활용한 신상품개발과 공동 마케팅의 기회를 확보했다. 아울러 하나은행 계좌 자동이체를 통해 현대카드 블랙과 퍼플 등 VVIP 고객을 잠재고객화 할 수 있게 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전국 단위의 영업점을 갖춘 하나은행과의 제휴로 우량 회원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제휴 대상이나 상상력에 제한을 두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