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 미녀도시’ 서울 9위, 1위 도시는 어디?
[헤럴드경제=이혜미기자] 세계 10대 ‘미녀 도시’ 중 대한민국 서울이 9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21일(현지 시각) 온라인 여행 잡지 ‘트레블러스 다이제스트(Traveler’s Digest)’가 선정한 ‘10대 미녀 도시’에 대해 소개했다.

트래블러스 다이제스트는 세계 미녀 도시 1위로 우크라이나 키예프를 꼽았다. 이 잡지는 키예프에 대해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아름다운 여성들이 사는 곳”이라며 “이곳 여성들의 미모는 감탄을 초월해 경외감까지 이끌어낸다”고 극찬했다. 또, 언제든지 문학과 철학 담론을 나눌 수 있는 우수한 지성까지 갖췄다고 잡지는 덧붙였다.

이어 스웨덴의 스톡홀름이 2위를 차지했다. 이 도시에 대해서는 “맥주 광고에 나올 법만한 늘씬하고 아름다운 미인들이 온 거리에 넘쳐난다”고 잡지는 밝혔다. 미국 도시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오른 3위 뉴욕에 대해서는 많은 문화와 민족이 공존하는 도시인 만큼 다양한 미인들을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우크라이나 미녀 (출처=http://www.kyiv.com)


이 외에도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 불가리아 바르나, 러시아 모스크바, 이스라엘 텔아비브,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대한민국 서울, 캐나다 몬트리올이 세계 10대 미녀 도시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서울은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지난 2월 진행된 같은 조사에서 6위를 차지했던 것에 비하면 3계단 내려간 순위. 이 잡지는 서울에 대해 “아시아 최고의 유흥과 엄청난 미녀들의 도시로 명성을 뽐내고 있다”며 “아시아 문화 트렌드를 대표하는 패션과 음악의 최전선에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