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브랜드] KB국민카드 ‘KB국민 혜담카드’
[헤럴드경제=하남현 기자] 그동안 카드업계에는 고객이 여러 장의 카드를 발급 받도록 유도해 카드 이용을 높이는 ‘MPO(Multi Plate Offering)’ 전략이 만연했다. 하지만 KB국민카드는 이러한 업계의 관행에서 과감히 탈피해 고객의 요구를 한 장의 카드에 수용해 합리적인 카드 사용을 유도할 수 있는 원 카드(One Plate Offering) 전략으로의 과감한 변화를 시도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심에는 ‘KB국민 혜담카드’가 자리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카드의 상품 구조가 상대적으로 복잡해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다. 그러나 상품이 출시된 지 채 4개월도 안돼 15만 좌 이상이 발급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KB국민 혜담카드’는 기본 제공되는 실속형 ‘생활서비스’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2가지 ‘라이프스타일서비스’를 조합해 한 장의 카드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혜택을 최적화 할 수 있고,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기존에 선택했던 서비스를 빼고 다른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카드사는 카드 발급량의 획기적 감축과 함께 발급 관련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카드사의 영업 관행에 일대 변혁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서비스는 ▷대중교통 ▷통신요금 ▷생활상점 ▷세금/공과금 등에서 이 카드로 이용 시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5 ~ 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라이프스타일서비스는 ▷주유 ▷병원/약국 ▷뷰티/헬스 ▷여행 ▷자동차 ▷쇼핑 ▷음식/주점 ▷교육 ▷아파트관리비 ▷스타일푸드 ▷공연/영화 ▷마일리지 적립 등 12개 영역에서 5 ~ 3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12가지 라이프스타일서비스 중에서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해 카드에 담을 수 있고, 할인율과 할인한도도 고객이 직접 혜택 구간을 선택함으로써 설정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출범 1주년을 맞아 기존 관행으로부터 과감히 탈피하여 창의적 역발상에 의해 기획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