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브랜드] 대한생명 ‘사랑&V스마트변액CI통합보험’
[헤럴드경제=조동석 기자] 사망해야만 보험금을 받는 종신보험에 부족함을 느낀 고객들을 위해 사망보장은 물론 질병보장과 은퇴설계까지 3박자를 갖춘 보험이 출시됐다.

대한생명(www.korealife.com)은 고도장해(80% 이상 장해) 시 월급처럼 소득보상자금을 지급하고, CI(중대 질병)발생 시 진단자금을 주는가 하면 가입 당시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하는 연금전환기능까지 갖춘 종신보험인 ‘사랑&V스마트변액CI통합보험’을 최근 선보였다.

이 상품은 가장(家長)이 경제활동기에 고도장해 또는 사망할 경우, 소득을 대체할 수 있도록 월급여금을 받을 수 있는 소득보장형(1종)을 선택할 수 있다.

은퇴시점 이전에 사망 또는 고도장해 시, 가입금액의 1%(또는 2%)를 매월 은퇴시점까지 받을 수 있다(60회 보증지급). 또 월급여금 수령여부에 관계없이 사망하면 가입금액의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은퇴시점(55세, 60세, 65세 중 택일)은 고객이 계약 체결할 때 정하면 된다.

고객이 보험료 납입능력을 상실한 때를 대비해 납입면제 기능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CI나 장해발생(50% 이상) 시, 보험료를 더 이상 내지 않아도 보장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다.

특히 재발암, 전이암, 이차암 등을 보장하는 ‘더블케어암보장특약’은 보장기간이 80세이지만, CI진단 시에는 보험료 납입면제와 함께 보장기간도 종신으로 자동연장된다.

이 상품은 통합종신보험으로 보장을 받다가 7년 이후부터는 변액유니버셜 기능을 갖춘 적립형 계약으로 상품종류와 보험대상자 변경도 가능하다. 계약자 본인이나 배우자 또는 자녀 명의의 적립형 계약으로도 바꿀 수 있다.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가입 당시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해 향후 수령할 연금액이 많다는 것이 장점이다. 평균 수명이 늘고 있는 만큼 조금이라도 유리한 경험생명표를 적용받아야 연금액을 최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입문의 1588-6363

dsch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