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펠르랭 佛 장관 "한국 초고속통신망 프랑스 접목 희망"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한국의 초고속 통신망을 프랑스에 접목하고 싶다.”

한국계 입양인으로는 처음으로 프랑스 장관직에 오른 플뢰르 펠르랭 중소기업ㆍ디지털 경제 장관이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한국 특파원단과 가진 인터뷰에서 양국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펠르랭 장관은 “프랑스도 초고속통신망이 현실화되는 단계로 향후 10년내 전국에 깔릴 것”이라며 “프랑스의 디지털경제 관련 주무장관으로서 앞서 나가는 한국의 초고속통신망의 전반적인 모델을 배워 프랑스에 접목하는데 참고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삼성ㆍLG전자 등 한국 대기업들이 어떤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이 됐는지 성공사례들을 알아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에 대해 “급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룬, 성장잠재력이 큰 나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한국기업의 프랑스 직접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협력사업을 펼치고 양국 대학생 교류도 확대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관계를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펠르랭 장관은 자신의 정체성과 관련해서는 굳이 친부모 등 뿌리를 찾고 싶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있다”면서도 “친부모나 친척 등 뿌리를 찾아야할 이유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 가더라도 친부모를 찾고 싶지 않으며, 그보다는 한국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만큼 한국문화를 좀 더 알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펠르랭 장관은 방한계획에 대해 “현재 프랑스에서 할 일이 산적한 만큼 내년쯤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고 밝혔다.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