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블로그산업협회, 2012 제2회 대한민국 SNS 어워드 개최

사단법인 블로그산업협회(http://bbakorea.org, 이하 KBBA)는 올해 8월 10일 금요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아카데미 12층에서 ‘2012 대한민국 SNS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에 대한 시상 및 표창을 통해 SNS 활용에 대한 동기부여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우수 활용 사례를 통한 자체 점검 기회를 통해 건전하고 발전적인 SNS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대한민국 우수 기업/공공기관를 선정한다는 것이 이번 ‘2012 대한민국 SNS 어워드’행사를 기획한 의의이다.
 

 본 대상은 조직에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하여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서, 조직의 SNS 활용 온라인 홍보부문의 경쟁력확보와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제정된 상이며, 1차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유튜브 등 기업/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계량화하여 정량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기업/공공기관을 선정한 후 2차로 네티즌투표 및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한민국 SNS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KBBA가 주최하는 공신된 행사로서 대한민국 전체 SNS 서비스를 아우르는 대표성을 가진다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플랫폼에 얽매이지 않고, 전체 SNS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SNS 대상 시상식이자 축제가 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고 헤럴드경제, 콘텐츠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고 있다. ‘2012 대한민국 SNS 어워드’는 현재 홈페이지[http://www.bbakorea.org/132]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네티즌 투표를 통한 사용자 투표는 7월 한달간 진행 될 예정이다.


*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소개 :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 회장 김종래)는 지난 2008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야후!코리아, KTH, 시니어파트너즈 등 포털사와 리얼로거코리아, 블로그칵테일, 미디어유 등 블로그 전문 기업, tnm미디어, 케이티하이텔, 예스24 등 블로그 미디어 등 30여 개의 SNS 관련 기업들이 회원사로 있는 SNS 산업 육성을 위한 단체다. KBBA는 대한민국 SNS 어워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를 포함하여 SNS 교육 사업, 블로그 백서 발간, 파워블로거 연구 등 SNS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및 연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