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FC 정찬성, 포이리에 상대로 서브미션 승…통산 13승 3패
[헤럴드생생뉴스]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무대인 미국 UFC에서 뛰고있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25·코리안탑팀)이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정찬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패트리엇 센터에서 열린 ‘UFC on FUEL 3’ 대회 페더급 5라운드 경기에서 미국의 더스틴 포이리에(23·미국)를 상대로 4라운드 서브미션 승을 거뒀다. 통산 13승 3패다.

정찬성의 경기는 1라운드부터 치열한 타격전이 펼쳐졌다. 정찬성은 포이리에와 주먹을 주고받다 테이크다운을 빼앗아 주도권을 잡았고 2라운드에서는 상대를 쓰러뜨린 뒤 거친 팔꿈치 공격을 잇따라 터뜨리는가 하면 트라이앵글도 시도하는 등 유효 포인트를 올렸다.

다소 지쳐보인 듯한 3라운드에서는 산발적으로 펀치를 교환하며 소강상태를 보였으나 4라운드에서 정찬성의 공격이 되살아나 위력적인 니킥으로 포이리에를 쓰러뜨린 후 강력한 초크를 걸어 경기를 마무리했다.

4연승을 달렸던 포이리에를 완벽하게 제압한 정찬성은 UFC 페더급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는유리한 고지에 올라서게 됐다.

한편 앞서 미들급 매치에 나선 양동이(27·코리안탑팀)는 UFC에 갓 데뷔한 브래드 타바레스(24·미국)와 3라운드 접전 끝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0-3)를 당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ㆍ<사진=정찬성 미니홈피>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