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절적 성수기 시즌~ 실적모멘텀이 살아있는 종목

13일 한국타이어와 현대차가 복수의 증권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동양증권과 SK증권은 한국타이어(000240)의 수익 개선 가능성에 주목했다. 4~5월 합성고무가격 하락세로 인한 원재료 부담이 완화되면서 1분기에 이어 견조한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 올 하반기에는 중국과 인도네시아 공장이 가동하면서 본격적인 성장 기대감도 모으고 있다.


지난 한주간 국내증시에서 대형주가 특히 부진한 흐름을 보였지만 현대차(005380)에 대한 증권사들의 관심은 여전하다. 우리투자증권과 현대증권은 2분기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판매 호조와 이에 따른 실적 모멘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증권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 분위기 속에 현대차에 대한 장기적인 매력은 점점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 한주간 부진했던 또다른 대장주 삼성전자(005930)도 추천주에서 빠지지 않았다. 신제품 출시를 둘러싼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우리투자증권은 "2분기 갤럭시S3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 시리즈 라인업 확대와 TV 판매호조 등으로 견조한 분기 실적 흐름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고영과 로만손 등이 여전히 증권사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눈길을 끌었다.


동양증권과 SK증권은 고영(098460)의 시장점유율이 확대되고 있고, 기존 기존 SPI(인쇄검사기)장비 매출 증대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신제품인 실장부품검사기(AOI)와 반도체검사 장비 등도 수익성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했다.


로만손(026040)은 제이에스티나 쥬얼리사업부 매출 증가로 기존 시계 제조회사에서 패션 회사로 변모하고 있는 중이다. 대신증권은 "특히 지난해 하반기 선보인 제이에스티나 백 매출 증가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CJ E&M(130960)의 실적 모멘텀도 주목된다. 1분기를 저점으로 점진적인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종편대비 우월한 콘텐츠 경쟁력과 성수기 킬러 콘텐츠(코미디빅리그2, 슈퍼스타K 4 등)를 통한 광고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3분기 상용화될 것으로 예정된 신규게임 트래픽 전망도 긍정적이어서 게임부문 회복세도 두드러질 것으로 관측됐다.


◆ 신용등급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 적용!
증권포털 팍스넷의 스탁론상품인 LIG스탁론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LIG스탁론은 팍스넷이 처음으로 보험사와 연계하여 최저수준인 연 6.5%의 금리를 적용한 상품이다. 다른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하는 것과 달리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의 저렴한 비용으로 스탁론투자가 가능해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또한 LIG스탁론을 사용하는 투자자는 대출과 상환이 자유로운 마이너스통장식, 동일계좌로 추가대출도 가능해 스탁론상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상품으로 누릴 수 있다. 팍스넷스탁론 관계자는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는 실시간 안심가능금액조회 서비스도 실시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본인의 대출가능금액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IG스탁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1644-4714로 연락하면 팍스넷 스탁론컨설턴트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연 7.5% 금리(월 0.7%이상의 수익률이면 이자비용 처리가능)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상담원에게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No.1 증권포털 팍스넷] 05월 14일 종목검색 랭킹 50
유아이에너지, 현대제철, 일신석재, 아가방컴퍼니, 대한전선, 한세예스2, STX조선, 손오공, SK이노베이션, 씨앤케이인터, 큐로컴, 아미노로직스, 외환은행, LG디스플, 하나금융지주, 후성, 동양물산, 엔알디, 한국전력, 인트론바이오, 티케이케미칼, 두산인프라, 금호석유,삼성전지, 남해화학, 게임하이, 한화케미칼, 기아차, KT, 삼성전자, 셀트리온, 유니슨, 서울반도체, POSCO, 두산중공업, LG전자, 대한해운, 대호에이엘, 대아티아이, 이니시스, 현대차, 진흥기업, 지아이바이오 하이닉스, 삼성SDI, 유성기업, 리노스, OCI, 오성엘에스티, 젬백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