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성형만으로도 얼굴 윤곽 교정
3D-CT 도입, 보다 정확한 코성형 가능

시대가 달라짐에 따라, 미의 기준도 변하고 있다. 과거 이목구비가 뚜렷한 서구적인 얼굴을 선호했던 데에 비해, 요즘에는 디테일한 얼굴 ‘선’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추세이다.


이에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안면윤곽은 뼈를 성형해야 하는 상대적으로 큰 수술이기에, 결정을 망설이게 된다.

이러한 고민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코 성형이다. 코의 모양만 바로 잡아도 안면 윤곽시술을 받은 효과를 누릴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예쁜 코 만들기에 관심을 갖고 있다.


브라운성형외과의 김귀락 원장은 “미인의 이상적인 코는 코의 좌우가 대칭적이고, 얼굴 크기에 비례해 1/3 정도의 길이보다 살짝 작은 것을 유지하며 콧대가 부드러우면서 코끝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오똑해야 한다. 코성형은 이러한 이상적인 코모양 뿐만 아니라 얼굴을 구성하고 있는 T존라인 특히, 이마와 턱과의 조화를 고려해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런 아름다운 코를 위해 시행하는 시술 중, 주목할 만한 것이 3D-CT 이다.


수술 전, 3D-CT를 통해 코와 얼굴 뼈 전체의 3차원적 측정으로, 보다 입체적인 코 성형을 할 수 있다.


미리 환자의 코뼈, 연골 및 연부조직 상태를 세밀히 파악함으로써, 좀더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개인별 맞춤 수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휜코, 매부리 코, 낮은 코, 코 재수술 등 유형별로 다양한 까다롭고 어려운 형태의 코 모양도 보다 안전하고 정교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획일화 된 형태의 시술이 아니라, 본인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모양으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 코성형전문 3D-CT 이용, 코재수술은 물론 코막힘 수술도 가능


3D-CT를 이용한 코성형은 기존의 코수술로 후유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안전한 재수술도 가능하다.


이 경우, 코의 다양한 외형적인 문제는 물론, 기존 수술로 인해 코 속 구조물이 손상되거나 휘어있는 정도, 기존 수술에서 사용한 보형물의 종류, 두께, 위치 및 비중격연골의 사용유무 및 크기 등을 분석하여 수술계획을 세운다.
또한, 수술 중에도 3D CT영상을 동시에 확인하면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시행 가능하여, 코 재수술의 부작용을 최소화 시키고 본인에 맞는 코 모양을 완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콧속 CT영상을 통해 비중격만곡의 정도와 하비갑개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비중격만곡증 교정이나 하비갑개교정술도 같이 시행한다. 이 때문에 코막힘의 원인을 파악하여,필요한 경우 코성형과 함께 코막힘 수술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기능적인 면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다.


코성형을 할 시에는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코 모양을 찾아 얼굴 전체의 느낌이 좋아지도록 코 성형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무리한 보형물의 사용, 조화롭지 못한 코 태는 수술 후 오히려 거부감만 줄 수 있다. 따라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으려면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시술 받아야 함을 잊지 말자.


도움말: 성형외과 전문의 김귀락원장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