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월 첫 주 전국 8080가구 청약, 올 주간 최대치 쏟아져
[헤럴드경제=강주남 기자]5월 첫째 주에는 전국에 걸쳐 올 들어 주간 최다물량인 8080가구가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봄철 분양대전이 시작된데다, 총선 마무리까지 겹치면서 건설사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진 모습이다.

지역별로도 수도권, 지방 일대에 고르게 물량이 공급되며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등 다양한 주택군이 청약자들에게 선을 보인다. 특히 차주에는 견본주택 개관도 9곳에서 진행될 예정이어서, 분양열기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8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5월 첫째 주에는 전국 14곳 사업장에서 총 8080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자 발표는 7곳, 계약은 9곳에서 실시 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9곳이 개관한다.

▶청약=4월 30일 GS건설은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에서 ‘신촌자이엘라(도시형)’의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총 92가구로 이뤄져 있으며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32~48㎡ 선이다. 같은 날 ‘신촌자이엘라(오)’ 155실도 분양에 나선다. 지하철 2호선 이대역이 도보 5분 거리, 기차역 신촌역이 약 7분 거리에 위치한다. 인근에 이대를 비롯, 연세대, 서강대 등의 학군이 형성돼있다.

5월 2일에는 ‘포항우현 삼도뷰엔빌W’, ‘부산정관 이진캐스빌’, ‘인천도화 대성유니드’, ‘충북음성 지평더웰’이 분양에 나선다. 같은 날 롯데건설은 부산 남구에서 대연1구역을 재개발한 ‘부산대연 롯데캐슬’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총 564가구 중 361가구를 일반에 공급할 예정으로, 공급면적 기준 84~152㎡로 구성된다. 사업지 인근에 경성대가 위치해 있으며, 부산지하철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을 도보 10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다.

역시 같은 날 중흥건설은 세종시 1-3생활권 M4블록에서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센텀파크 2차’의 분양에 나선다. 총 1371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110~138㎡로 구성된다. 세종시 행정복합지구(1-5생활권)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공공기관은 물론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또한 원수산, 제천천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3일에는 ‘마포공덕 오피스타(오)’와 ‘익산 금호어울림’이 분양에 돌입한다. 같은 날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은 서울 마포구 아현뉴타운 3구역에서 3885가구 매머드급 아파트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를 선보인다. 이중 일반분양 분은 886가구가 공급될 예정.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강대, 이화여대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그랜드마트(신촌점), 현대백화점(신촌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아산시 용화지구 A2블록에서 ‘아산용화 아이파크’의 분양에 나선다. 총 894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112~141㎡로 이뤄진다. 온양온천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중앙초, 온양용화중, 온양용화고, 온양여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있다.

4일에는 ‘춘천장학 휴먼시아’가 분양에 나선다. 같은 날 대우건설은 경기 시흥시에서 ‘시흥6차 푸르지오 1단지’의 분양에 나선다. 총 1221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84~109㎡로 구성된다. 지하철 4호선 정왕역과 신길온천역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역시 같은 날 대우건설은 충주 충주시에서 637가구 규모의 ‘충주봉방 푸르지오’를 공급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오픈=다음주에도 많은 곳의 사업장에서 모델하우스의 문을 연다. 9곳이 개관할 예정으로 5월 1일 ‘마포공덕 오피스타(오)’, ‘인천도화 대성유니드’, 3일 ‘강동역 신동아파밀리에(주)’가 각각 문을 연다.

이어 4일에는 ‘지행역 동아 더 프라임’, ‘창원상남 꿈에그린’, ‘개봉 푸르지오’, ‘돈암 금호어울림’, ‘울산반구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 도시형, 오피스텔)’, 5일에는 ‘여수 웅천지웰3차’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4월 30일에는 ‘사천동금 가양라끄빌 3차’, ‘제주노형 아이파크’가 계약에 돌입한다. 이어 5월 1일에는 ‘홍천 안정스위트’,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가 계약에 들어간다.

5월 2일에는 ‘강서 쌍용예가’, ‘신촌자이엘라(도시형, 오)’, ‘제주영어교육도시 캐논스빌리지2’가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창원가음정 한림풀에버’, ‘세종시 한양수자인 에듀시티, 에듀파크’, ‘두산위브 지웰시티2차(주)’는 각각 계약에 돌입한다. 3일에는 ‘마포공덕 오피스타(오)’, ‘우정혁신 에일린의뜰3차’가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마포공덕 오피스타(오)’, ‘신촌자이엘라(도시형, 오)’는 계약을 실시한다. 이어 4일에는 ‘광주진월 브라운스톤’, ‘내포신도시 효성 더 루벤스’가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