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 ‘혜담카드’ 카드 시장 돌풍
혜택 골라담는 원카드 전략…발급 남발 영업 관행에 변화


서비스 종류, 할인율, 할인한도 등을 고객 스스로 선택해 한 장의 카드에 담을 수 있는 맞춤형 원 카드(One card) 상품 ‘KB국민 혜담카드’가 카드업계에 큰 반향을 이끌고 있다.

고객들이 더 이상 여러 장의 카드를 소지해야 하는 불편을 없앨 뿐 아니라 카드 발급량의 획기적 감축과 함께 발급 관련 비용 절감 등을 통해 그간 불필요한 신용카드 발급을 부추겼던 카드사의 영업 관행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 카드는 기본 제공되는 실속형 ‘생활서비스’와 선택 가능한 12가지 ‘라이프스타일서비스’를 조합해 한 장의 카드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혜택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기존에 선택했던 서비스를 빼고 다른 서비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생활서비스’는 ▷대중교통 ▷통신요금 ▷생활상점 ▷세금ㆍ공과금 등 4개영역에서 5~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서비스’는 주유, 병원ㆍ약국 등 12개 영역에서 5~30%를 할인해준다.

서비스 영역과 할인율, 할인한도 등은 고객이 서비스 영역과 혜택 구간을 선택함으로써 설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연회비는 추가 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상품연회비가 국내전용 5000원, 해외겸용(마스타) 1만원이며, 각 서비스 영역과 혜택구간 별로 각각 5000~6만원씩 맞춤연회비가 부과된다.

하남현 기자/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