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가 인기 여전, 강남 3구 오피스텔 상가 노릴 만…

수익형 부동산 투자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상가시장에서 전통적인 강자로 군림하는 강남 3구는 단연 돋보인다. 풍부한 유동인구와 고급수요층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고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가시장의 호황은 권리금에서 나타난다. 상가전문 정보업체 점포라인에 따르면 1분기 강남3구의 점포 권리금은 2009년 이후 꾸준히 상승해 금융위기 전 수준을 회복하면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강남구의 3.3㎡당 평균 권리금은 2009년 1분기 249만원에서 올 1분기 315만원까지 올랐다. 송파구는 2009년 1분기 200만원에서 266만원으로 11.09% 상승했다. 서초구도 꾸준히 오르며 3.3㎡당 평균 권리금은 273만원을 기록하며 금융위기 전 수준으로 거의 돌아섰다.


강남3구의 상가시장이 다시 호황을 맞는 이유는 베이비부머들의 은퇴와 맞물려 창업과 상가투자를 노리는 수요자들이 급증했고 강남역과 신사동 가로수길 등 유명상권들의 가치가 꾸준히 높아져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금융위기 이후 낮아진 권리금이 강남상가 입성을 재촉했다는 평가다.


강남3구는 원룸과 업무시설이 많아 수요가 풍부하고 고급 수요가 많아 매출을 올리는 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권리금이나 분양가가 다소 높게 책정되더라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자와 창업자들이 몰려 인기가 높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강남3구는 자영업자들이 1순위로 꼽는 창업 1번지로 대형 상권이 형성돼 있어 집중화 현상이 더욱 크다”며 “상업시설이 들어설 부지는 한정돼 있기 때문에 신규 분양하는 점포들의 희소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가운데 강남에서 창업 및 상가 투자를 노리는 사람들이 오피스텔, 주상복합 내 상업시설 등 배후 수요가 탄탄한 알짜 상품에 주목하고 있다. 강남에서 신규 분양상가를 찾기란 힘들기 때문에 역세권의 좋은 입지에 새로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나 주상복합의 상가시설 투자가치가 높아서다.


이런 이유로 최근 오피스텔 분양을 100% 완료한 강남역 서희스타힐스의 상업시설에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는 강남구 역삼동 837-1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6층, 지상 12층, 오피스텔 341실 및 상업시설 19실로 구성되어 있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 상업시설은 강남역 북부상권(강남역에서 한남대교 방향)과 남부(양재역 방향)상권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 삼성타운과 대규모 오피스타운, 외국계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임대수요는 물론 서초 우성아파트 등 상가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신분당선 강남역, 3호선 양재역이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해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강남대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부고속도로 등 서울 및 외곽지역으로 출퇴근과 이동이 용이해 주변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 상업시설은 총 19실로 2012년 4월 20일 분양 예정이며, 홍보관은 강남구 역삼동 837-18번지 현장에 위치해 있으며 오피스텔의 입주는 2012년 10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2)557-3399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