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라 “아직 올라갈 길이 남아서 좋다”
걸그룹 카라가 과거를 떠올리며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카라는 지난 4월 14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단독콘서트 ‘카라시아(KARASIA)’ 일본 투어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들은 공연에 앞서 국내 취재진을 상대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에서 투어를 시작하게 된 소감을 전하며 지난날을 떠올렸다.

한승연은 “어느덧 데뷔한지 5년이 지났다. 팀은 계속해서 올라왔지만 개인적으로는 갈등이 많았고, 지쳐서 뒤에 숨어있었던 시간도 있었다”면서 “지나고 보니 잘 참고 이곳에 설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 말실수로 인해 오해를 받기도 했지만, 긍정적으로 이겨내고 이렇게 지금 사람들 앞에서 웃으며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잘 해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치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도 달려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구하라는 “카라에 새 멤버로 들어와서 여기까지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뿌듯하게 생각하고 책임감도 많이 느낀다. 카라 멤버로서의 책임감 역시 커졌다”며 “버거울 정도로 노력을 했지만 개인적으로 실력을 많이 갈고 닦지 못한 것 같아 한심하고 부끄럽기도 하다”고 속내를 전했다. 


이어 “하지만 남은 시간이 있고, 더욱 실력을 쌓아 카라의 구하라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규리는 “카라는 데뷔 당시 멤버교체 등 어려운 일들이 있었다. 하지만 오히려 처음부터 잘 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한다”며 “점점 올라가는 것에 감사하다. 감사할 줄 아는 우리의 모습이 좋고, 카라가 아직도 올라갈 길이 많이 남아서 더 좋은 것 같다. 일찍 올라갔다가 일찍 내려오는 것보다 꾸준히 올라가는 것, 바라볼 길이 많이 남은 것에 감사하다. 멤버들도 모두 열심히 하고 있으니 감사하는 마음 가지면서 활동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니콜은 “16살에 한국에 온 뒤로 시간이 많이 흘렀다. 공연 중 부상으로 인해 주위를 좀 둘러볼 시간이 생겼다.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면서 “가만히 있지 못하는 성격 때문에 계속 무언가를 해야 하는데, 다쳐서 그러질 못해 다른 멤버들의 무대가 부러웠다. 그리고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에 더욱 감사함을 느꼈다. 앞으로 모든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해서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막내 강지영은 “물론 지금도 어리지만 지금보다 더 어린 15살에 데뷔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면서 “놀랍기도 하고 어른이 된 기분이다. 다른 친구들보다 사회생활을 먼저 시작하면서 나 외에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방법을 배운 것 같다. 그리고 사람과 친해지는 법,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됐다. 여전히 힘들긴 하지만 재미있다. 앞으로도 더 재미있게 살아보려고 합니다”고 외쳤다.

한편 카라는 14, 15일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오는 18, 19일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사이타마 등 계속해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오는 6월과 7월, 대만과 태국 등을 대상으로 하는 아시아 투어도 계획 중이다.

요코하마(일본)=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