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헌터 메이헌 셸 휴스턴 오픈 우승 시즌 2승
어니 엘스 마스터스 출전 좌절

액센추어 매치플레이에서 로리 매킬로이를 꺾고 우승했던 헌터 메이헌이 셸 휴스턴오픈 정상에 올랐다. 19년 연속 마스터스 출전을 노리던 어니 엘스(남아공)는 결국 출전이 무산됐다.

헌터 메이헌은 2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험블 레드스톤 골프장에서 끝난 미 PGA(남자프로골프)투어 셸 휴스턴오픈 최종일 4라운드에서 1타를 줄여 최종합계 16언더파 272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스웨덴의 칼 페테르센이 1타차로 준우승, 전날 선두였던 루이스 우스튀젠(남아공)은 이날 더블 보기 2개 등을 기록하는 등 3타를 잃는 바람에 14언더파로 3위에 그쳤다.

메이헌은 이번 우승으로 올시즌 첫 다승선수가 됐다.

메이헌은 지난달 액센추어 매치플레이 결승에서 당시 세계 랭킹 1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를 꺾는 파란을 일으킨데 이어 이번 대회 우승으로 세계 랭킹이 14위에서 톱5 이내로 뛰어오를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 우승해야 마스터스에 나갈 수 있었던 어니 엘스는 2타를 줄였지만, 합계 10언더파로 공동 12위에 그쳐 연속 출전 행진을 18시즌에서 마감하게 됐다.

한국 및 한국계 선수 중에서는 재미교포 존 허(22)가 공동 14위(9언더파)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양용은은 6언더파로 공동 29위, 뉴질랜드 교포 대니 리는 5언더파 공동 36위로 대회를 마쳤다.

김성진 기자/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