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승 기회 되잡은 강경호 ‘나락에서 지상으로’
<로드FC 7 ’리차지드’ 리뷰>

GO 슈퍼코리언 시즌 3 우승자이자 로드FC(이하 RFC) 초대 밴텀급 토너먼트 우승후보 1순위인 강경호가 압도적인 그래플링 실력을 앞세워 日강호를 한판으로 꺾고 벨트에 한 발짝 다가섰다.

체중조절 실패로 인한 판정패배와 토너먼트 탈락의 고배까지 함께 맛 본 강경호는 8깅 진출자 중 한 명인 김대환의 부상으로 인해 24일 개최된 로드FC의 7번째 이벤트 ‘리차지드(Recharged)’에서 열린 밴텀급 토너먼트 8강전에 재입성, 그래플링 베이스의 베테랑 사토 쇼코를 상대로 4강 티켓 확보에 나섰다.

강경호는 라운드 중후반 사토의 훅에 플래쉬 다운을 당하고 그라운드 두부 니킥까지 허용하는 위험한 장면을 연출한 것을 제외하면, 벨리 투 벨리 스플랙스, 허리 후리기 등으로 호쾌한 테이크다운과 깊숙한 안면 파운딩을 앞세운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1라운드를 챙겼다.

2라운드에서도 초반부터 덧걸이를 이용한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킨 강경호는 타격에 이은 탑마운트까지 성공, 브리지로 방어하려는 사토에게 잔 파운딩을 퍼부으며 기회를 엿보다가 암바 그립을 캐치, 사토로부터 탭을 받아내는 완벽한 한판 승리를 거뒀다. 



강경호를 제외한 밴텀급 토너먼트 전에서는 계체량에서 150g오버로 인해 스테미너가 빠진 소재현을 판정으로 제압한 송민종과 김수철과 막판까지 그래플링으로 접전을 벌이고 판정승을 거둔 팀 익스트림의 문재훈이 4강 티켓을 거머쥐게 됐다.

이틀 전에 급히 참전한 팀맥스의 손규석과 격돌한 데니스 강의 동생 토미 강은 손 규석의 발목 받치기 테이크다운에 쉽사리 테이크다운 당하며 그라운드의 취약점을 드러냈으나, 15kg 이상의 무게차와 펀치 파워를 견디지 못한 상대를 발을 붙인 타격 연타로 잡아내고 데뷔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UFC 출전이 유력시되는 기대주 쿠메 다카스케와 격돌한 이형석은 비교적 긴 자신의 리치를 살린 타격전으로 맞서려 애썼으나, 파워가 뛰어난 상대에게 그라운드로 끌려 들어간 뒤, 상위 트라이앵글 그립을 잠기는 실수를 범하고 뒤이은 사이드 트라이앵글 그립에서의 암바에 탭을 쳐야 했다. 


UFC 출신의 탑 클래스 그래플러 후안 카네이로와 격돌한 차정환은 경기 시작 직후 치고 들어오는 카네이로에게 허리 태클을 허용, 그대로 백을 점유당한 후, 암바 그립을 빼앗겼다. 와중에 무리하게 팔을 빼며 스탠딩을 시도하다 팔이 심하게 꺾여 탭을 치고 말았다.

단체의 본부도장 팀 포스의 김석모는 원투킥의 컴비네이션을 이용. 초반부터 상대 김형렬을 압박, 하이킥 히트 후 빰 클린치 니 킥으로 상대를 캔버스에 누인 뒤 파운딩 연타로 승리를 거두고, 승리를 챙겼지만 지루하기 그지 없었던 지난 경기의 아쉬움을 털어낼 수 있었다.

로드FC 데뷔 전에서 나선 그래플러 문준희는 1라운드부터 탑 마운트를 차지하는, 한 수 위의 그라운드를 앞세워 편안한 경기를 이끌어가다 오픈 가드에서 반대쪽으로 이동하려는 한 차례 페인트로 상대 이상현을 속인 뒤, 장기인 트라이앵글 초크 그립을 성공, 한판승을 거뒀다.

[ROAD FC 007 ‘Recharged’ 결과]

<밴텀급 토너먼트 2회전>

06경기: 강 경호 < 사토 쇼코 (TKO 2R 4:59) * 8강

05경기: 김 수철 < 문 재훈 (판정 2-1) * 8강

02경기: 송 민종 > 소 재현 (판정 3-0) * 8강

<원매치>

04경기: 호안 카네이로 > 차 정환 (암 바 1R 4:41)

03경기: 이 형석 < 쿠메 다이스케 (암 바 2R 1:41)

01경기: 토미 강 > 손 규석 (TKO 2R 2:21)



06경기: 김 내철 > 최 재현 (TKO 2R 2:02)

05경기: 김 석모 > 김 형렬 (TKO 1R 0:33)

04경기: 김 원기 = 홍 성진 (무승부)

03경기: 문 준희 > 이 상현 (트라이앵글 초크 2R 1:02)

02경기: ‘사무엘’ 이 상일 < 김 휘규 (판정 2-1)

01경기: 이 용재 > 최 동선 (판정 2-0)

최우석 격투기 칼럼니스트(사진제공 격투기웹진 무진)

헤럴드 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