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프황제’ 우즈 … 30개월만의 우승 달성하나
부활을 꿈꾸는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37·미국)가 미국 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에서 30개월만에 우승을 앞두고 있다.

우즈는 2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베이힐 골프장(파72·7381야드)에서 열린 아널드 파머 인비테이셔널(총상금 600만 달러) 3라운드 경기에서 전날보다 1타를 더 줄여 중간합계 11언더파로 단독 1위에 올랐다.

우즈는 15번홀(파4)에서의 더블 보기 1개와 보기 2개를 쏟아냈지만 침착한 플레이로 버디를 5개나 잡아 타수를 줄이는 데 성공했다.

우즈는 14번홀까지 4타 차 선두를 유지했으나, 15번홀에서 티샷할 때 갑자기 졸도하는 사람을 본 한 여성 갤러리가 지른 비명에 영향을 받아 경기구역 밖(OB)으로 볼을 보내는 바람에 더블보기를 적어낸 것이 아쉬웠다.

2위 그레임 맥도웰(북아일랜드)에 1타, 공동 3위인 어니 엘스(남아공)·이안 폴터(아일랜드)에는 3타 앞선 우즈는 마지막 라운드에서 맥도웰과 동반플레이를 한다.

우즈는 2009년 11월 호주 마스터스 이후 스캔들과 부상에 시달리면서 2년 넘게 우승소식을 전하지 못하고 있다.

그는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믿음을 갖고 올해 마스터스에 임할 것이라며 올 시즌에 몇 차례는 우승할 수 있다고 자신한 바 있다.

한편, 전날까지 우즈와 공동 1위를 지켰던 재미교포 위창수(찰리 위·40·테일러메이드)는 버디는 1개에 그치고 보기를 5개나 범해 3라운드에서만 4타를 까먹었다.

이에 따라 중간합계 6언더파가 된 위창수는 선두 우즈에게 5타 뒤진 공동 7위로밀려나면서 우승권에서 다소 멀어졌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