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누리 5차 공천>15명 발표…친박 박종근 탈락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는 11일 대구 달서갑에 홍지만 전 SBS뉴스 앵커, 달서을에 윤재옥 전 경북지방경찰청장을 각각 전략 공천했다.

친박(친박근혜) 4선 의원인 달서갑의 박종근 의원은 공천에서 탈락했다.

새누리당 공천위는 이날 오후 당사에서 전체회의를 가진 뒤 15명의 5차 공천확정자 명단을 발표했다. 15명 중 7명이 여론조사 경선을 통해 후보로 선출됐다.

공천위는 홍사덕 의원의 서울 종로 출마로 비어있던 대구 서구에 김상훈 전 대구시 경제통상국장을 내세웠다.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불출마한 대구 달성군에는 이종진 전 달성군수가 경선을 통해 후보로 결정됐다.

인천 부평을에는 김연광 전 청와대 정무1비서관, 경기 파주갑과 이천에는 정성근 전 SBS 앵커와 유승우 전 이천시장이 각각 공천을 받았다.

강원 원주갑에는 김기선 전 강원도 정무부지사가, 충북 청주흥덕갑에 윤경식 전청주흥덕갑 당협위원장이 각각 후보로 나서게 됐다.

충남 보령·서천의 후보는 경선에 단독으로 나선 김태흠 전 충남 정무부지사, 서산·태안은 유상곤 전 서산시장으로 각각 정해졌다.

경남에서는 경선을 통해 △진주을의 김재경 의원 공천이 확정됐고 △강기윤 전 창원을 당협위원장(창원을) △진성진 전 서울중앙지검 검사(거제)도 공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경남 양산 경선에서는 비례대표인 조문환 의원이 탈락하고 윤영석 아시아도시연맹 이사장이 후보로 결정됐다.

새누리당은 전체 246개 선거구 가운데 150곳에서 공천자를 결정했으며 앞으로 37곳에서 경선으로 후보를 뽑는다. 미공천 지역은 66곳에서 59곳으로 줄어들었다.

당은 13일께 부산과 대구의 미확정 지역 공천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헤럴드생생뉴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