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근혜 홈피 해킹…성인사이트 광고글 도배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의 공식 홈페이지(www.parkgeunhye.or.kr)가 해킹을 당해 게시판 일부가 성인사이트 광고글로 도배됐다.

박 위원장의 홈페이지 내 참여게시판에는 26일 밤부터 성인사이트 및 도박사이트 광고글이 수천 건 가량 올라오기 시작했다. 박 위원장 측은 해당 게시글 삭제를 시도했으나 해킹 프로그램을 통해 스팸글이 계속해서 올라오자, 결국 27일 오후 인터넷진흥원에 인터넷주소(IP) 접속 차단을 요청하고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

박 위원장 측은 “단순 스팸글로 생각하고 자체 삭제에 나섰으나 해당 게시 글이 아이디를 바꿔가며 시간당 수천 건씩 올라오는 것을 보고 해킹을 당한 것으로 판단했다”면서 “다른 정치적 의도가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이날 경찰 사이버수사대와 인터넷진흥원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28일 새벽 현재까지도 박 위원장의 홈페이지 참여게시판에는 스팸글이 수천 건 이상 남아있는 상태다. 박 위원장 측은 공지를 통해 “법적 조치를 하기 위한 증거자료로 삼기 위해 게시물의 일부를 남겨두고 있다”면서 “한시적으로 글쓰기에 제한을 하였다”고 덧붙였다.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공식 홈페이지 캡처화면


한편,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의 공식 홈페이지도 지난 25일 해킹을 당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됐다. 이에 앞서 자유선진당 이진삼 의원의 홈페이지도 몇 달 동안 다운되는 바람에 일주일 가량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가 이어졌다.

지난 20일에는 통합진보당의 공식 홈페이지가 초기 화면이 북한의 인공기로 도배되고, 사이트 내 당 명칭이 ‘통합진보당’에서 ‘통합종북당’으로 바뀌는 등의 해킹을 당하기도 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