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주 ‘투신사태 쇼크’ 확산
한명숙대표 사과·진상조사
민주통합당은 27일 4·11 총선과 관련, 당내 경선 선거인단 모집 과정에서 투신자살 사건이 발생한 광주광역시 동구의 선거인단 모집을 중단키로 했다.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후보 국민경선을 위해 당 콜센터, 홈페이지, 모바일(스마트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국민 선거인단을 모집 중인 민주당은 국민경선 무용론까지 나오는 등 큰 혼란에 빠졌다.

한명숙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인단 모집과 관련한 지나친 과열로 인해 충격적 사건이 발생했다”면서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린 점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한 대표는 이어 “모바일 투표는 공천혁명임에 틀림없으며 국민 열망에 역행하는 불법 동원에 대해 당은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정장선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 조사단을 현지에 파견, 불법이 드러나면 후보 자격을 박탈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지난 26일 박주선 예비후보를 위해 선거인단 대리등록을 했다는 의혹을 받은 전직 동장 조모(65) 씨가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를 받던 중 4층 건물에서 투신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 전국 120여 지역구에서 후보 2, 3명씩을 국민 경선에 올려 모바일 및 현장 투표 방식을 통해 최종후보를 결정할 예정이었다.

홍석희 기자 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