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걸그룹 가창력 서열 ‘화제’…누가 왜, 어떤 기준으로 평가?
걸그룹 가창력 서열

최근 온라인에서 걸그룹과 보이그룹의 인기 서열이 큰 화제가 된 가운데 ‘걸그룹 가창력 서열’이 등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6일 한 온라인게시판에는 ‘걸그룹 가창력 서열’이라는 제목의 보고서가 게재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공개된 보고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분석과 여러가지 측면을 고려한 점수산정 기준 등 상당히 상세하다.

TV와 라디오 라이브 무대만을 기준으로 삼아 가사 전달력과 음색, 성량, 그루브, 기교 등을 세부적으로 평가해 총점으로 순위를 매겨놓았다.

그 결과 시스타 효린이 380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다비치 이해리가 2위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가 3위를 기록했다.

또 가수들의 음악적 스타일 분석과 각 그룹들의 특징을 정리해 놓은 부분도 눈길을 끈다.

이 보고서는 유명 기획사 3명의 보컬트레이너가 작성한 것으로 명기돼 있지만 사실인지는 확인은 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 못지않은 식견과 세밀하고 정교한 분석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다소 주관적이긴 하지만 그래도 체계적인 분석이다”, “어느 정도 공감이 간다”, “나름의 기준이 명확해 신뢰가간다”, “어떤 목적이 있는 것은 아니겠지?”, “뭔데 이런 평각를 하는 것이냐?” 등 다양한의 의견을 내놓았다.

헤럴드생생뉴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