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워싱턴 한복판에…흑인 역사·문화 박물관
미국 수도 워싱턴DC 중심가 한복판에 ‘미국 흑인 역사·문화 박물관’이 생긴다.

워싱턴 시내 박물관이 몰려 있는 내셔널몰 지역에 건립될 이 박물관은 오는 2015년 문을 열 예정이라고 AP통신 등 외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부인 미셸 여사와 함께 이 박물관 설립 예정지에서 열린 기공식에 참석했다.

스미스소니언 재단의 19번째 박물관이 될 ‘흑인 역사ㆍ문화 박물관’은 흑인의 미국 정착 과정과 노예 해방, 인권 운동 등 미국 흑인의 역사가 망라돼 전시될 예정이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 박물관이 미래 세대에게 과거의 흑인 역사를 가르치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했다. 그는 “박물관이 탄생하기까지 오랜 세월이 걸렸다”면서 “미래 세대가 과거 미국 흑인들의 고통, 진전, 투쟁, 희생의 노래를 듣게 될 때, 이런 것들이 미국 역사와 동떨어져 있는 게 아니라는 생각을 갖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물관 건설에 필요한 5억달러 중 절반은 예산으로 지원되며, 나머지는 기업이나 개인의 기부로 충당된다. 월마트, 보잉과 같은 기업과 빌&멜린다 재단 및 오프라 윈프리 등 개인이 현재까지 1억달러를 모금했다.

<민상식 인턴기자> / m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