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판교에 최고 80억원 대 최고급 단독주택 분양...SK건설 ‘산운 아펠바움’
SK건설은 판교신도시 서판교 운중동 일대에 최고 80억원이 넘는 최고급 단독주택 ‘산운 아펠바움’ <조감도>을 분양 중이다.

서판교 산운마을 1만 9146㎡ 규모부지에 총 34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세대별 대지면적 330~596㎡, 공급면적 365~792㎡, 전용면적 176~310㎡ 구성되어 있으며, 분양가는 30억원 후반에서 최고 80억원 대까지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 176㎡는 31억9000만원, 289㎡는 40억5000만원, 299㎡는 53억3000만원, 305㎡는79억원, 309㎡는 62억8000만원, 310㎡는 80억원에 육박한다. 발코니 확장 등 부대공사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가격이다.

‘산운 아펠바움’이 지어지는 단독형 타운하우스 부지는 LH공사(구. 한국토지공사)가 판교신도시에서 유일하게 ‘고급단독주택지’라는 명칭으로 공급한 땅이다. 국사봉 자락에 위치해 있는 이 곳은 지난 2008년 공급 당시 39대 1의 높은 입찰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3개 블록 3개 단지에 총 100여 가구의 단독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 곳은 하회마을, 외암마을, 양동마을, 낙안읍성 등 국내 전통 4대 명당이나 서울의 대표적인 부촌인 성북동, 한남동 일대보다 풍수지리적으로 더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4대 전통명당도 장풍이나 재물운 등 한가지씩 취약부분이 있고, 성북동이나 한남동은 흙심이 약해 기가 세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판교 산운마을 일대는 모든 명당의 조건을 두루 갖춰졌다는 평이다.

이 곳 사업부지를 감정한 고제희 대동풍수지리학회장은 “판교 자체가 금쟁반 위에 옥구슬이 굴러다니는 ‘금반형(金盤形)’ 형태를 띄고 있어 사람이 몰려들어 부귀영화를 누릴 복지(福地)로 평가 받고 있다.”며 “특히 산운 아펠바움이 위치한 부지는 북고남저, 배산임수에 존경 받는 인재가 대대로 배출될 명당이라는 ‘선인독서형(仙人讀書形)’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제품의 내부를 살펴보면 화려함보다는 차분함과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모습이다. 바닥 마감부터 벽지, 천정까지 대부분의 마감재가 빛이 나거나 화려한 마감재를 쓰기 보다는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모습이다. 목재가 들어간 바닥이나 방문, 신발장은 자연상태의 나무무늬가 그대로 들어간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대리석으로 구성된 벽면도 가공을 최소화한 상태로 들어서 있다. 색상도 인위적인 화려함이 아닌 자연에서 우려나는 깊이 있는 색의 조화에 초점을 맞췄다



마감재도 이름만 유명한 외산이 아닌 소재 본연의 고급스러움을 살린 고급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산운 아펠바움은 국내 최초로 단독 주택형 게이티드 하우스로 지어진다. 게이티드 하우스란 외부인과 외부차량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입주민들이 건물 내에서 안전하고 편안할 생활을 할 수 있는 고급 주거단지를 의미한다. 첨단장비를 활용해 단지 내부로 통하는 출입구를 철저히 통제함과 동시에, 세대로 진입하는 도로도 독립성을 유지하는 등 프라이버시 확보와 철통보안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세대 당 자동차 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이 설치되며, 휘트니스 센터 등을 열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생태 수로와 생태연못, 생태습지 등이 조성되며, 금토산 근린공원, 남서울 CC 등의 조망도 가능하다. 이 곳은 세계적인 건축가인 짐올슨이 설계하였으며, B&A 배대용 소장이 인테리어를 맡았다. 또한 대동풍수지리학회 고제희 회장이 풍수설계를 도왔다. 이밖에 가구나 벽지, 주방 등에 쓰인 모든 마감재도 고급 친환경 자재가 사용됐다.(02)508-6565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