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파갈등 만연” 김문수 · 이재오 · 정몽준 反朴행보 가시화
정몽준 전 대표와 이재오 전 의원, 김문수 경기도 지사 등 이른바 ‘MB정부 실세 용퇴론’ 당사자들의 ‘반박(反朴)’행보가 가시화되고 있다. 용퇴 대상자로 지목된 홍준표 전 대표도 여기에 가담했다.

이들은 지난 8일 서울 인사동에서 모임을 갖고 비대위의 쇄신 활동에 협력하겠다는 뜻을 모은 한편 김종인ㆍ이상돈 비대위원의 사퇴에 대한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결단을 촉구했다.

사실상 자신들을 ‘용퇴’대상자로 지목한 비대위에 대한 맞대응에 나선 것이다.

정 전 대표는 9일 MBC 시선집중에 출연해 “전직 대표들이 책임이 없을 수는 없지만 책임을 진다면 한나라당의 고질적인 계파갈등 때문이다”며 실세 용퇴론을 정면 반박했다.

이어 정 전 대표는 “(김ㆍ이 위원이 사퇴하지 않으면) 저희들끼리 더 논의하겠다”며 “우리끼리 자주 만나서 논의하자 이야기했다”며 사실상 반박 행보를 이어갈 것임을 시사했다.

용퇴 대상자로 지목됐던 이 의원 역시 지난 5일 “사람만 바꾼다고 쇄신이 아니라”며 비대위의 인적쇄신 과정에 대한 불만을 여과없이 드러낸 바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여전히 당내 일정 지분을 갖는 이들의 본격적인 반박 행보가 자칫 ‘당 해산’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비대위의 인적쇄신 과정에 대한 당내 의원들의 내홍이 만만치 않고, 최근 ‘전대 돈봉투’ 파문으로 쇄신파 일각에서 당 해체 후 ‘재창당론’ 역시 강하게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전날 모임에서도 이들 사이에서 “대란대치(大亂大治)의 자세가 필요하다”며 “한나라당의 틀을 꼭 유지해야 하는지 검토해 봐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대표는 9일 당 내 재창당 논란에 대해 “재창당 수준이라는 말이 참 애매하다. 재창당하는 각오와 정신이 꼭 필요한 시점이다”면서 “전당대회를 하는 것이 정공법이다”고 답했다.

<손미정 기자> /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