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은?
올 한해 네티즌들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은 레베카 블랙의 뮤직비디오 ‘프라이데이(Friday)’였다.

구글이 발표한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영상’ 1위부터 10위까지의 목록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앞서 구글이 조사한 ‘가장 빠르게 늘어난 검색어(Fastest Rising Searches)’ 에서도 레베카 블랙이 1위를 차지했었다.

레베카 블랙(13)은 지난 4월 유튜브에 올린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끌면서 올 한해 최고의 화제를 몰고 왔다.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유튜브 최고 스타로 등극했으나 악플에 시달려 학교를 자퇴하기도 했다.

2위는 ‘강아지 약 올리기 종결판(Ultimate Dog Tease)’이라는 영상으로 강아지 주인이 자기 강아지를 음식으로 약올리는 영상이 올랐다. 미국 코미디언 그룹인 ‘론리 아일랜드’의 뮤직비디오는 3위를 이었다. 

레베카 블랙의 ‘프라이데이’ 뮤직 비디오 캡처


유튜브가 아마추어 동영상만을 대상으로 순위를 산정한 가운데, 대형 음반사에서 내놓은 뮤직비디오 중에서는 가수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On the Floor)’가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음으로는 ‘셔플 댄스’를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LMFAO의 ‘파티 록 앤섬(Party Rock Anthem)’과 브루노 마스의 뮤직비디오가 2위에 올랐다.

한편 유튜브는 동영상 연간 조회수가 1조 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전하며 이 수치는 전 세계 70억 인구 한 명당 유튜브 동영상을 140번 재생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김지윤 기자/ j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