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 E&M, 2012 프로야구 중계 나선다!
종합 콘텐츠 그룹 CJ E&M(대표 김성수)이 프로야구 중계권을 확보하고 오는 2012년 시즌부터 XTM을 통해 프로야구 중계에 나선다.

CJ E&M은 과거 보유했던 스포츠채널 XPORTS를 통해 지난 2009시즌까지 최고의 중계 방송을 시청자의 안방에 전했던 프로야구 중계의 명가. 3년 만에 다시 프로야구 중계에 나서는 CJ E&M은 내년 4월 개막전을 시작으로 2012 프로야구를 남성 라이프스타일 채널 XTM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홉번째 구단으로 창단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NC 다이노스’의 ‘퓨처스 리그’ 출전 경기도 함께 중계방송하며 프로야구 팬들의 시선을 XTM에 고정시킬 계획이다.

CJ E&M 콘텐츠 전략국의 구교은 차장은 “국민스포츠로 자리잡은 프로야구를 다시 시청자 여러분께 전해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중계 방송은 물론 프로야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프로그램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XTM의 2012 프로야구 중계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2012 프로야구를 중계할 XTM은 ‘탑기어 코리아’, ‘주먹이 운다’ 등 화제의 프로그램들로 대한민국 남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남성 라이프스타일 채널이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삼성 라이온즈가 아시아 정상에 올랐던 ‘아시아 시리즈’ 전 경기를 중계 방송하며 시청률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언제나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던 XTM은 기존과 차별화된 중계방송을 위해 벌써부터 시즌 준비에 나서고 있다는 전언이다.

한편,올해로 출범 30주년을 맞은 프로야구는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로 ‘600만 관중시대’를 열며 국민 스포츠로 자리를 굳혔다. 아울러 매 경기 선수들의 수준 높은 플레이와 함께 한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치열한 순위 경쟁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방송가에서도 최고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미국 메이저리그와 일본 프로야구에서 활약했던 박찬호(한화), 이승엽(삼성), 김태균(한화) 등의 초특급 스타들이 국내 무대로 돌아와 야구팬들의 관심과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