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HQ, 세종이 만든 샴푸 ‘뿌리깊은 나무’ 런칭!
국내 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iHQ(대표이사 정훈탁)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

김수로, 박재범, 장혁, 조인성, 차태현, 한예슬, 송중기 등의 슈퍼스타 군단이 소속된 iHQ가 GS샵 자회사인 GS SHOP T&M, SBS 콘텐츠허브와 손잡고 한방 샴푸 ‘뿌리깊은 나무 천금 비방’을 런칭하는 것.

이번에 출시되는 한방 샴푸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은 세종대왕이 완성한 의학서적 ‘향약집성방’의 ‘머리를 잘 감아 머리털을 잘 자라게 하는 처방’을 근간으로 해서 만들어졌다. 가늘어지면서 빠지는 머리카락, 힘없이 축 처지는 모발의 원인을 머리카락을 잡아주는 ‘뿌리’에 있다고 보고 이를 집중 관리해주는 뿌리식물 성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샴푸, 컨디셔너, 진액수 총 3종으로 구성돼있으며 모두 식약청에서 허가받은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은 현재 연일 화제를 모으며 방송중인 SBS 수목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와 제품 컨셉 및 히스토리를 같이 한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방송 프로그램과 제휴를 맺어 제품이 출시된 사례를 보면, 방송이 끝난 후 제품이 출시되거나 혹은 단순히 방송명을 딴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처럼 방송이 제작되기 전부터 제품을 기획해 방송 중 제품이 출시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또한, iHQ는 지난 2008년 카페베네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스타마케팅’을 통해 처음 4개의 매장을 현 700여 매장으로 늘리는 데 큰 공헌을 한 바 있어, 이번 제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iHQ 신규사업팀 김강일 팀장은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 출시는 단순한 제휴 마케팅에 따른 결과물이 아니라, 앞으로 드라마와 영화 등 문화 콘텐츠 분야에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해주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제품군을 다양화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 3종’은 오는 23일 오전 7시20분부터 GS샵 TV 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GS샵 인터넷 쇼핑몰과 약국, 화장품 전문점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