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승연 회장 장남 김동관 차장, 한화솔라원 기획실장 임명
한화솔라원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경영총괄 임원(President)에 김희철 그룹 경영기획실 상무를, 기획실장에 김승연 회장의 장남인 그룹 회장실 김동관 차장을 임명하는 등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김동관 차장은 2010년 1월 그룹 회장실로 입사한 이후 경영수업을 받으며 지난해 12월 이후 현재까지 한화솔라원 등기이사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에 기획실장으로 사내보직을 받게 됨으로써 경영전략과 집행을 아우르는 책임있는 역할을 맡게 됐다.

김희철 경영총괄 임원은 IMF 위기 당시 한화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했고 2007년 미국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아즈델(Azdel) 인수 이후 국제 금융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하며 회사를 턴어라운드 시키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솔라원 이사회 측은 “김 상무의 경영능력을 높이 인정해 최근 단기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태양광 산업의 국면을 극복하고 한화솔라원의 경영을 정상화하는데 적임자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현직을 유지한 홍기준 사장은 이사회 의장 겸 CEO로 대내외에 회사를 대표하면서 큰 틀에서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주도하고 김희철 경영총괄 임원은 영업, 마케팅, R&D, 생산 등 회사 전분야의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주관함으로써 경영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류정일 기자 @ryu_peluche>
/ ry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