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유 1:1 팬들과의 교류 스타콜 시너지 효과로 세계시장 진출하나

2집 정규앨범을 발표한 아이유는 앨범발표 1시간 만에 실시간 음원차트에 전곡을 순위에 올리는 이른 바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음원차트 석권은 물론 SK플래닛 베스트송 상까지 거머쥐며 가히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같은 아이유의 인기는 국내뿐 아니라 국외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아이튠즈 12월 4일자 일본과 호주 차트 1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차트 3위에 랭크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일본 EMI뮤직제팬과 계약을 성사 내년 1월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아이튠즈 등의 음원 서비스와 더불어 'starcall'어플리케이션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세계시장 진출확장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는 단순음원의 스트리밍에 그치지 않고 스타와 팬의 관계를 직,간접적으로 활성화 시켜준다는데 있어 의미가 크다. 이는 기존 팬미팅 이나 콘서트의 개념이 아닌 스타와 팬간의 1:1 교류가 이루어 지는 것이다. 이를테면 아이유가 콘서트 장소이동 중이나 휴식시간 등 틈나는 시간에 팬들을 위한 영상을 남기면, 이를 시청한 팬들이 자신의 메세지를 담아 영상메세지를 다시 아이유에게 전송할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처럼 1:1로 진행되는 스타와 팬의 교감은 비단 아이유뿐 아니라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K-POP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첨병이 될 것으로 보인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