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발효가족’ 김영훈 “큰 역할, 그저 감사한 마음 뿐”
배우 김영훈이 작품에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김영훈은 11월 28일 서울 잠원동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종합편성채널 jTBC 수목드라마 ‘발효가족’(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박찬율)의 제작발표회에서 “좋은 감독과 작가, 연륜 있는 배우들 사이에서 연기를 한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는 극중 한식요리사 오해준 역을 맡아 송일국, 박진희와 연기 호흡을 펼친다. “뛰어난 연기실력을 보여준다면 삼각관계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박찬홍 감독의 말처럼 김영훈은 이번 드라마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으며, 또 역량에 따라 더욱 돋보일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김영훈은 “큰 역할인 만큼 어깨가 무거운 것이 사실이다. 항상 긴장하고 있는 상태”라며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꾸준히 연기활동을 해왔으니 역할의 중심을 잘 잡고 열심히 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캐릭터로 다가가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그는 또 ‘발효가족’을 두고 “대본을 보며 놀랄 정도로 훌륭한 작품인 것 같다. 시청자들 역시 이 드라마를 통해 요즘 보기 힘든 것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발효가족’은 김치가 맛있는 한식집 ‘천지인’을 배경으로 아버지의 수상쩍은 가출로 한식당을 떠맡게 된 두 딸과 자신의 과거로 이어지는 작은 조각을 찾아내기 위해 천지인을 찾은 주인공이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함께 일하게 되며 겪는 과정을 담아낸다. 첫 방송은 오는 12월 7일 오후 8시 45분.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