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꿈의 교통수단GTX, KTX, 화성 병점역 부근 ‘효성인텔리안’
화성 병점역 부근은 화성 병점 복합타운, 화성 동탄 신도시, 세교지구 등과 연계된 신흥 주거지로 미래가치가 탁월해 크게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곳이다. 꿈의 교통수단이라 불리 우는 ‘GTX', 'KTX' 가 지나가 개발 호재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하고 (주)효성이 시공을 하는 ‘병점역 효성인텔리안’ 원더씨티가 11월 분양을 시작 해 화제가 되고 있다. 병점역 효성인텔리안은 화성시 병점역 바로 앞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주거타운으로, 아파트 231세대, 오피스텔 604실, 상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최근 투자상품으로 각광을 받는 오피스텔은 한 개의 동으로 구성된 일반 오피스텔과 달리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내 공원, 산책로 등의 시설을 통해 주거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임대수요와 투자 수요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병점역 효성인텔리안은 병점역, 병점복합타운, 홈플러스까지 도보 또는 차량으로 1분안에 모두 누릴 수 있는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동탄신도시, 서울, 수원과 연계되는 교통망도 우수해 주변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울과 56Km, 수원과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1호선 전철역인 병점역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1번 국도를 사이에 두고 화성 동탄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앞으로 개발될 병점 복함 타운과도 가깝다.
태안지구 편의시설 등의 이용이 가능하며 서부우회도로, 43번 대체우회도로와도 가까워 수원 및 수도권 남부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인근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이 곳 병점은 화성(동탄,병점), 오산, 수원(광교, 영통), 용인(흥덕, 서천)을 잇는 신교통수단 노선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트램(Tram•노면전차), 바이모달(Bimodal), 경전철 중 하나의 교통 수단을 선정한다는 계획이 있다. 또한 분당선 연장선(오리~수원), 신분당선 연장선(정자~광교)과 사업을 추진 중인 KTX(수서~평택), GTX(동탄~삼성) 노선과 상호 연계  환승이 가능해 진다.” 고 말했다. 이처럼 신교통수단 건설이 완료될 경우 동탄에서 인접한 시•군까지 20분, 수도권은 1시간 이내에 접근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KTX와 GTX로 동탄과 동탄 인접지역은 2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주)효성 건설 관계업자는 병점복합타운은 병점역을 중심으로 한 화성시동부권 지역의 상업, 업무 및 공공 천익시설 확충과 병점역 환승시설 주차장 건립 등 도시기반시설 확보를 통해 복합도시로 건설될 예정이며, 병점역사주변은 공원을 조성해 병점 복함타운의 랜드마크로 개발할 예정이어서 효성인텔리안이 얻을 수 있는 미래가치도 풍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