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빅뱅, 英 EMA ‘월드와이드 액트상’ 최초 수상…“놀랍고 감사”
남성 아이돌 그룹 빅뱅이 쟁쟁한 세계적인 스타들을 제치고 ‘2011 MTV 유럽 뮤직 어워즈(EMA)’ 정상에 우뚝 섰다.

빅뱅은 6일 오후(현지시간) 영국 북아일랜드 수도 벨파스트에서 열린 ‘2011 MTV EMA’에서 ‘월드와이드 액트상’을 최초로 거머쥐웠다.

빅뱅은 이 부문에서 유럽대표 레나와 북미대표 브리트니 스피어스, 아프리카·인도·중동대표 압델파타, 남미대표 리스타트 등과 경쟁을 벌여 당당히 정상에 오름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월드와이드 액트’는 ‘MTV EMA’가 세계 각 지역의 음악과 그 다양성을 지구촌에 곳곳에 전파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한 상. 빅뱅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중화권 스타 주걸륜 및 일본의 이그자일 등을 제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가수에 선정되면서 전 세계 유명 가수들과 함께 큰 관심을 받게 됐다.

빅뱅은 “놀랍고 감사하다. 이 상은 팬들이 주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값지고 기쁜 것 같다”며 “V.I.P에 감사드리고 이번 계기를 통해서 한국음악과 빅뱅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빅뱅의 멤버 대성과 지드래곤, 탑, 태양, 승리 등 5명의 맴버 전원이 참석애 수상의 기쁨을 함께 했다.


〈박세환 기자〉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