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결혼 전 그(녀)를 찾아주세요!”
결혼이라는 인생의 전환기를 맞아 남녀 모두 다종다양한 일신의 변화를 겪지만, 배우자들이 바라보는 변화방식에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기혼남녀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가장 많이 변하는 배우자의 행동’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혼여성 58%가 ‘남자들은 와이프를 통해 부모에게 효도하려고 한다’를 1위로 꼽았다.

그 뒤를 이어 ‘가부장적인 남편으로 변한다’(32%), ‘술자리가 잦고 귀가가 늦다’(10%) 순으로 나타났다.

기혼남성은 결혼 후 변하는 여성의 행동에 대해 ‘잔소리가 늘어난다’를 51%로 가장 많이 선택했고 ‘억척스러운 아줌마 본능이 나온다’(34%), 외모에 대한 관심이 떨어진다’(15%)가 그 뒤를 이었다.

이처럼 ‘결혼 후 변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기혼남성과 여성 모두 ‘서로가 너무 편해져서’를 각각 47%, 39%로 가장 많이 꼽았고, ‘살다 보니 불만이 생겨서’(남 23%, 여 33%), ‘모르겠다’(남 22%, 여 17%), ‘주도권을 잡으려고’(남 8%, 여 11%) 등이 뒤를 이었다.

‘결혼 후 이것만큼은 변하지 않았으면 하는 배우자의 모습’에 대해 기혼여성 69%가 ‘날 사랑하는 마음’을 압도적으로 지지했으며 이어 ‘가장으로서의 책임감’(24%), ‘외모’(7%)라고 답했다.

기혼남성도 응답자 중 73%가 ‘날 사랑하는 마음’을 꼽았으며 ‘아내로서의 내조와 엄마로서의 모성애’(18%), ‘외모’(9%) 순으로 역시 변치 않은 사랑에 대한 바람을 드러냈다.

가연의 김영주 대표이사는 “살다 보면 서로에 대한 환상이 깨지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상대방에게 소홀해지거나 함부로 대하기 쉬운데 이럴 때일수록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태형 기자 @vmfhapxpdntm>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