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건설, 김포 풍무 ‘한화 유로메트로’ 분양
한화건설이 이달말 경기 김포 풍무5지구에서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투시도> 아파트를 분양한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총 2620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1차로 1810가구를 우선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10~23층 26개동 규모로 건설되며 전용면적별 구성은 △ 84㎡ 1274가구 △ 101㎡ 461가구 △117㎡ 75가구 등으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가 전체의 70% 정도에 달한다.

▶서울 접근성 뛰어난 황금 입지...개발호재도 풍부=한화 유로메트로가 주목받는 것은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주변 개발호재 때문이다. 인구 유입과 인프라 확충을 촉발할 수 있는 개발 호재가 풍부해 입주 후에는 생활여건과 주거가치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우선 인천공항철도가 지난해 말 개통돼 인천지하철 계양역에서 환승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서울까지 오가는 시간이 단축됐다. 인천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계양역에서 서울역까지는 5정거장에 불과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김포 한강신도시보다 서울에 가까이 위치하며 이러한 서울 접근성은 수도권 지역 아파트 투자의 중요한 잣대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 경전철 건설도 추진되고 있다. 계획이 확정되면 풍무역이 신설돼 지하철 5호선 및 9호선과 연계되어 한화 유로메트로에서 서울 강서권 및 강남권까지 진입이 쉬워진다. 김포 한강로(김포고속화도로)도 지난 7월 개통돼 교통정체가 심했던 48번 국도의 교통량이 분산됨으로써 도로 교통이 한결 원활해졌다.


▶자연녹지공원 품은 그린아파트...에너지절감 설계는 기본=한화 유로메트로의 또 다른 장점은 자연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도심속의 전원형 아파트라는 점이다. 이 공원은 규모만 약 6만 8천여㎡ 에 달하여 도심속 산책로와 입주민들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가장 인기가 높은 맞통풍 판상형 세대를 70% 이상 배치했으며 전 주택을 남향 위주로 구성했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자연근린공원을 연계하여 1.8km의 순환산책로를 조성 하고, 각각의 블록 내에도 다양한 길이와 코스의 산책로를 만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단계별로 걷기와 뛰기를 할 수 있는 시스템 건강 산책로를 도입한다. 또한, 올해 독일 IF 디자인상 수상작인 Green Bike Station(공용자전거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는 입주민 누구나 입주자카드를 사용하여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단지 내에서 걷기, 뛰기, 자전거 타기 등 원하는 유산소 운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수도권 서부 대표할 ‘유러피안 메트로시티’=한화 유로메트로는 단지 전체가 유럽풍의 이국적인 브랜드 타운으로 건설된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세계적인 건축가인 바세니안 라고니(Bassenian Lagoni)가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프랑스 대저택을 의미하는 프렌치 샤토(French Chateaux)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적용한 외관으로 완성했다. 바세니안 라고니社는 미국과 이탈리아, 영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인도 등에서 해외 부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고급 건축물을 담당해 온 고급 주택 전문 회사이다.

‘풍요로움과 변치 않는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디자이너의 말처럼 김포 및 인근 지역에서 공급된 기존 아파트와는 차별화, 고급화된 명품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외관 뿐 아니라 조경 및 중앙광장, 조형물, 유니트 내부에서도 디자이너의 통일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유럽의 정원’ 컨셉을 적용한 조경은 김포의 대표 자연경관요소를 모티브로 현대적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광장의 주축을 따라 흐르는 수로와 잔디마당, 수목 등이 어우러지는 ‘Grand Vista(수로)’, 넓은 잔디밭과 방향성 수목 등이 펼쳐지는 전형적인 유럽스타일의 Luxury Green(평야), 입주민의 건강과 여가를 위한 다양한 실용의 나무와 식물들이 식재되는 ‘Dense Wood(구릉, 산)’ 등의 조경 디자인 컨셉이 펼쳐진다.

▶커뮤니티시설, 다목적 체육관 건립으로 삶의 질 UP=한화 유로메트로에는‘삶의 비타민’이란 주제로 운동, 여가, 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 에어로빅, 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들의 취미 생활의 활성화를 위해 악기 연습이 가능하도록 방음시설이 설치된 취미ㆍ동호회실이 마련된다. 특히 단지 동쪽에는 김포시가 운영하는 수영장, 체육시설 등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이 건립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문화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차장도 특화한다. 기본 주차구획 자체가 10Cm 넓은(법정 너비 2.3m -> 2.4m) 광폭 주차공간을 100% 설치하고, 주차 대수의 10%는 확장형(너비 2.5m)으로 설계해 대형 차량도 쉽게 주차할 수 있게 했다. 초고속 정보통신 아파트로 첨단 홈네트워크와 방범시스템을 갖췄으며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등 각종 첨단시스템이 들어선다.

어린이 놀이터의 경우 2009년 굿 디자인(GD마크) 및 2010년 독일 IF 디자인상을 수상한 ‘꿈에그린 놀이터’를 적용해 설치한다. 또한 부모와 자녀의 자연교감 소통을 높이고 방문객의 접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야외 커뮤니티 공간인 카페테리아 ‘에코 맘스 카페(Eco Mom’s Café)’도 조성된다. 1588-1730.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