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을분양> 서남부 개발 중심축…녹색주거 실현 관심
현대건설 ‘강서 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이 짓는 ‘강서 힐스테이트’<투시도>는 서울 서남부 대표 중심지역에 선보이는 2603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다. 지하3층~지상21층 총 37개동 2603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이 가운데 879가구에 대해 현재 일반분양 중이다.

화곡3지구를 재건축한 강서 힐스테이트는 서울 서남부 개발 중심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강서구 화곡동 일대에 들어선다. 강서ㆍ마곡 지구 미래비전과 개발 계획으로 서울에서 향후 가장 주목되는 지역이다.

단지 인근으로 우장산근린공원과 수명산에 인접하고 한강시민공원이 가까운 거리에 있는 녹색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우장산과 연계해 친환경적인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강서로ㆍ화곡로에 인접해 시내 중심권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화곡초ㆍ내발산초ㆍ우장초ㆍ덕원중ㆍ화곡중고ㆍ덕원예고ㆍ명덕외고ㆍ마포고에 인접,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강서구청을 비롯 그랜드백화점, 미즈메디병원(강서), 이마트, 88체육관 등이 가까이 있는 등 풍요로운 행정ㆍ문화ㆍ생활 환경이 가능하다.

강서 힐스테이트는 향후 서울 서남부 일대 대표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만큼 단지 설계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한 친환경 시설물인 ‘자연에너지 놀이터’ ‘태양광 뮤직 파고라’ ‘에코놀러지 자전거 보관대(친환경 생태 자전거 보관대)’ 등이 모두 적용된다.

이와 함께 강서 힐스테이트에는 현대건설이 그동안 개발한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들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주차구역이 자동으로 세대 내 홈오토메이션으로 통보되고, 주차구역에서 자동으로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며, 위급상황 시 비상벨 등을 통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첨단주차정보시스템(UPIS)을 비롯해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UPIS 리더기와 유비쿼터스 골든키를 통한 출입ㆍ주차ㆍ안전을 위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국내 최초 세대 현관 자동출입관리시스템(UKS)을 특허 개발해 공동현관을 자동인식하여 출입하고 열쇠를 꺼낼 필요 없이 원터치만으로 출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한다.

또한 지하 주차장 조명을 친환경 LED 조명으로 대체하고, 차량이 많고 적을 때를 인공지능으로 인식해 조명을 제어해주는 그린 IT 조명도 적용할 예정이다. 1577-5156

<강주남 기자 @nk3507> 
/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