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투협, 웰스 매니지먼트 전문가과정 개설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건호) 금융투자교육원은 ‘제4기 웰스 매니지먼트(Wealth Management) 전문가과정’을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교육원이 영국 레딩대 헨리 비즈니스 스쿨(Henley Business School)과 연계해 개설한 GCMA(Global Capital Market Academy)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국 WM시장 현황 ▷은행, 보험, 증권사 등 업권별 직무분석 ▷서비스 선진화 과제 등을 배우게 된다.



또 1주일간의 해외 현지교육을 통해 세계적 투자은행의 WM 실무 현업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홍콩과 싱가포르의 선진화된 수수료 구조(Service Fee Structure), 고객 분류 및 관리, 포트폴리오 운영 등 개인자산관리 업무의 주요 내용을 사례연구 및 현지 금융회사 방문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국내 금융회사의 신탁 및 자산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10월 4일까지 이뤄진다. 교육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10월11~13일)과 홍콩(10월16~21일)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약 450만원(해외연수실비 별도)이며, 금투협 정회원사 임직원인 경우 해외연수실비를 제외한 교육비 전액이 무료다.



백명현 금투협 금융투자교육본부장은 “베이비부머세대 은퇴 등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시대에 개인의 종합적인 자산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이번 과정이 국내 WM 서비스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업계 실무자의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일정의 확인 및 수강신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하면 된다.



<신수정 기자 @rainfallsj>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