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 국감>엉뚱한 중기 정책자금, 우량기업이 절반이상 독식
중기청 국정감사 결과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자금 지원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중소기업정책자금’이 엉뚱하게 우량기업 중심으로 지원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중소기업정책자급의 최초 목적이 기술성과 사업성은 있으나 시중은행이 대출을 기피(신용등급 B~C등급)하는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목적이었으나 실상은 그렇지 못한 것이다.

한나라당 이상권의원(인천 계양 을)이 감사원,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9년~2010년까지 중점 지원대상이던 B등급이하 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48.6%, 47.6%에 불과했고 절반이상이 BB등급 이상인 우량기업이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많은 중소기업이 한 곳에서 대출받기도 힘든데 반해 2007년~2010년까지 여러 기관에서 중복대출로 30억원 이상 지원받은 업체가 574개, 대출금액으로는 무려 2조4221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의원은 “발전가능성을 가졌지만 재정상태가 열악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겠다는 정부의 취지가 현장에서 헛 돌고 있는 것”이라면서 “정책자금 지원 기간 간에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중복지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신용등급이 낮은 업체에 지원 비율을 늘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