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부광약품 안트로젠, 크론성치루 줄기세포치료제 품목허가 신청
부광약품(대표 이성구)은 관계사인 ㈜안트로젠이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의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청에 신청했다고 15일 밝혔다.

크론성치루 치료제인 큐피스템은 자가 지방조직에서 유래한 줄기세포를 원료로 만든 치료제다. 안트로젠은 큐피스템에서 대한 임상시험을 지난 2008년 시작해 3년만에 마쳤다.

큐피스템이 품목허가를 받게 되면 세계 최초의 크론성치루 치료제가 된다. 큐피스템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돼 있어 허가 절차가 단축된다.

국내에만 2만명에 달하는 크론병 환자의 40~50%는 크론성치루를 앓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루는 직장에 생기는 만성염증으로 인해 항문 안쪽부터 바깥쪽 엉덩이 부위까지 길게 구멍이 뚫려 상처가 아물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고름 및 배설물이 배출되는 고통스러운 질환이다.

이같은 크론성치루를 치료할 수 있는 표준치료제는 아직 없는 상황. 항생제 또는 면역억제제와 같은 대증요법을 사용하고 있지만 치료효과가 낮고 부작용이 따르며 재발율이 높다는 게 문제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서울아산병원, 서울대병원 등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큐피스템 투여 후 누공 막힘효과가 우수하고 치료 후 1년까지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현재 미국의 제약사와 기술이전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