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DB생명 “가입 한달후 평생토록 연금지급”
KDB생명은 가입 후 한달후부터 평생동안 연금을 지급해주는 보험상품을 출시했다.

KDB생명은 30일 은퇴준비가 부족하거나 은퇴를 앞둔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노후플랜을 제공하는 ‘KDB즉시연금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보험료를 1000만원 이상 일시납으로 납부하면 그 다음달부터 공시이율에 의한 일정한 금액을 매달 연금으로 지급받는 즉시형 연금보험이다.

시중 실세금리에 연동한 연금을 지급하며, 저 금리 시기에는 최저보증이율(2~2.5%)을 통해 안정적으로 연금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안전장치도 마련했다.


종신연금형과 상속연금형의 두가지 유형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종신연금형은 사망할 때까지 매월 연금을 지급받는 형태로 보험가입자가 조기에 사망할 경우 보증기간(10년, 20년, 100세)까지 지급하지 못한 연금은 유가족에게 지급한다.

상속연금형은 공시이율에 의한 이자만 매월 연금으로 수령하다가 사망하면 일시납 보험료의 10%와 사망 당시 연금계약의 책임준비금을 가족에게 돌려준다.

가입연령은 45세부터 85세까지다. 10년 이상 유지하면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이 주어져 시중 예금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상속 증여시 절세 플랜을 설계할 수도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종신토록 제공한다”며 “개인연금에 미처 가입하지 못했거나 퇴직금을 활용해 노후자금을 마련하려는 50~60대에게 매우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양규기자 @kyk7475>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