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 아시아여자농구 전승으로 준결승 안착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대만을 누르고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5연승을 기록하며 준결승에 안착했다.

임달식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5일 일본 나가사키 오무라에서 열린 대회 예선리그 최종 5차전에서 대만을 69-67로 눌렀다. 이로써 한국은 이번 대회 예선 리그에서 치른 5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며 1위로 준결승에 올랐다. 예선 상위 4개팀이 진출하는 준결승에서는 1·4위, 2·3위 팀이 대결하도록 돼 있어 한국은 4위인 대만과 오는 27일 결승 진출을 놓고 다시한번 맞붙게 됐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신정자와 이연화의 득점 릴레이와 이미선의 외곽포를 내세워 1쿼터를 25-18로 앞섰다. 2쿼터에서 연달아 실책을 기록하며 잠시 주도권을 내주기도 했지만 3쿼터에서 최윤아와 김단비의 협력 플레이가 살아나며 다시 53-48으로 달아났다.

4쿼터 들어서도 하은주의 골밑 활약을 앞세워 종료 5분 전까지 66-55로 앞서가던 한국은 막판 대만의 총공세를 잘 막아내 결국 승리를 거머줬다.

준결승에서 한국이 대만을 다시한번 누를 경우, 일본-중국전의 승자와 28일 결승에서 격돌, 대회 우승컵과 2012년 런던올림픽 티켓을 놓고 맞붙는다.

임달식 감독은 “오늘 결선 진출이 결정된 상태에서 경기하다보니 다소 느슨한 경기를 해서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다행히 마무리를 잘 해 이겼다”며 “다시 준비를 잘 해 본선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헤럴드 생생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