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신’ 해병대원..섬 학생들에게 ‘공부비법’ 강의
입대 전 ‘공부의 신(神)’으로 유명했던 한 해병대원이 연평도 등 서해 섬지역 학생들에게 공부 비법을 전수해 화제다. 주인공은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 6여단 소속 구본석 일병(23).

구 일병은 22~25일 인천시 옹진군 덕적도와 영흥도, 연평도 지역의 중·고등학생 230여 명에게 학습비법을 가르친다고 해병대가 22일 전했다. 지난 2월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구 일병은 독학으로 삼수 끝에 2009년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4년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대학 재학 중 학습 멘토링 사이트 ‘공신닷컴(www.gongsin.com)’ 회원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공부비법과 합격비법 등을 강의해 수험생 사이에서 ‘공신(공부의 신)’으로 유명해졌다. 지난 6월에는 자신의 학창시절 경험담과 수험기 등을 모아 ‘공부는 내게 희망의 끈이었다’는 제목의 수험지침서를 발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구 일병은 학생들에게 기억력·집중력·열정을 주제로 반복의 중요성과 스토리 암기법을 가르칠 예정이다. 또 모차르트 곡을 들으면 집중력이 좋아진다는 ‘모차르트 효과’와 순간집중력을높이는 과학적 공부법을 소개하고 체력관리법과 수면방법도 전수할 계획이다.



구 일병은 “군 복무를 하면서 동시에 장기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차다”면서 “강연을 듣는 학생들이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열정을 다하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대우 기자@dewkim2>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