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라크 올 최악의 ‘연쇄 테러’
하루 사망자 최소 74명
이라크 전국 각지에서 15일(현지시간) 발생한 연쇄 테러로 사망자가 최소 74명으로 늘어났다.

AP통신 등 주요 외신은 이날 하루 동안 이라크 내 18개 도시에서 폭탄 공격 등 연쇄 테러가 발생해 74명이 숨지고 300여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이는 올 들어 테러로 인한 하루 사망자 수로는 가장 많은 숫자다. 이라크 당국은 이번 공격이 대부분 알카에다의 소행인 것으로 보고 있다.

이라크 내무부 관리들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께 수도 바그다드 인근 유시피야 지역에서 군복을 입은 무장괴한들이 이슬람 사원을 습격해 7명을 사살했다. 이들은 사원에서 반(反)알카에다 민병대원 7명의 이름을 부른 뒤 이들을 밖으로 끌어내 행인들이 보는 앞에서 살해했다. 이들은 자신이 알카에다 관련단체인 ‘이라크이슬람제국’ 조직원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오전 8시에는 중부 도시 쿠트의 시내 도로변에서 폭탄이 터진 뒤 곧바로 폭탄 적재차량이 폭발해 40명이 숨지고 65명이 다쳤다. 중부 디얄라 주(州)에서도 무장단체의 테러로 모두 8명이 숨졌다.

바그다드 보안 당국 대변인인 카심 아타 소장은 “이날 계획된 다른 테러 공격 수건이 당국에 적발됐다”며 “알카에다가 3~4개월 주기로 그 존재를 알리려고 이런 테러를 감행한다”고 말했다.


천예선 기자/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