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데스리가 손흥민 시즌 첫 골 폭발
독일 프로축구에서 뛰는 손흥민(19·함부르크)이 유럽 빅리그에서 뛰는 해외파들 가운데 가장 먼저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13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함부르크의 노르트방크 아레나에서 열린 헤르타 베를린과의 2011-2012시즌 분데스리가 정규시즌 홈경기에서 1-1로 맞선 후반 16분 역전골을 터뜨렸다.

페널티 아크 근처에서 때린 강력한 오른발 슈팅이 몸을 날린 골키퍼가 손을 쓸 수 없을 속도로 날아가 왼쪽 골 네트에 꽂혔다.

함부르크는 베를린과 2-2로 비겨 손흥민은 결승골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아쉽게놓쳤다.

손흥민은 이날 섀도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해 두려움 없는 슈팅으로 상대를 위협했다.

프리시즌 10경기에서 무려 11골이나 몰아친 상승세를 자신의 올 시즌 첫 경기에서 그대로 보여줬다.

행운이 따르기는 했으나 함부르크의 첫 골도 손흥민의 과감한 발끝에서 빚어진 결과물이었다.

손흥민은 전반 23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볼을 받아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으나 볼은 빗맞고 말았다.

그러나 회전이 먹힌 공이 흘러간 곳은 골 지역에 상대 수비수와 함께 서 있던 함부르크의 최전방 공격수 믈라덴 페트리치의 발이었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어시스트에 당황한 상대 수비수 안드레 미야토비치는 페트리치를 잡아당겨 넘어뜨렸다.

페트리치는 페널티킥이 선언되자 차분하게 골로 연결했다.

손흥민은 전반 43분에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강한 왼발 슈팅을 날렸으나 볼은 수비수를 맞고 밖으로 튀어나갔다.

함부르크는 계속 수세에 몰리다가 후반 손흥민의 벼락골로 승리를 거두는가 했으나 막판에 집중력이 무너지고 말았다.

수 차례 골대를 때리는 등 꾸준히 골문을 위협하던 베를린은 후반 43분 미야토비치가 라파엘의 코너킥 크로스를 헤딩해 동점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지난 6일 도르트문트와의 시즌 개막전에서는 고열을 동반한 몸살 탓에출전하지 못했다.

구자철(볼프스부르크)은 폴크스바겐 아레나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에후반 24분 교체 출전했으나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볼프스부르크와 뮌헨은 0-0으로 비겼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