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선주자감도 안되면서~" 민주, 오세훈 불출마 평가절하
민주당은 12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내년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무상급식 주민투표 참여를 독려한 데 따른 파장에 촉각을 곤두세우면서도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오 시장의 지지율이 의미있는 지지를 얻고 못하고 있지 않느냐"면서 "되지도 않을텐데 대선 불출마가 무슨 의미가 있냐"고 평가절하했다.

민주당은 또 주민투표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이라는 분석을 내놓으며 ’무시 전략‘을 고수키로 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무시하는 게 가장 좋은 전략”이라며“건드리면 더 커진다”고 말했다.

박선숙 전략홍보본부장도 “투표를 독려하는 것이 아니라 투표를 협박하는 것”이라며 투표율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오 시장에게는 불출마가 배수진일 지 모르나 서울시민에게는 아이들 밥그릇이 배수진”이라며 “그의 정치적 야심과 아이의 밥그릇을 같은 저울에 달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오 시장 때리기와 비난 수위는 한층 높였다. 이용섭 대변인은 “오 시장의 대선 출마 여부는 관심사항도 아니고 우리는 그를 대선주자감이라고 생각지도 않고 있는데 무슨 뜬금없는 소리인지 모르겠다”며 “투표율 미달로 정치적 치명상을 입을 가능성이 커지자 온갖 벼랑끝 전술로 서울시민을 위협하고 있다”고 깎아내렸다.

김성순 서울시당 위원장은 “처음부터 불법이고 불능인 주민투표를 강행하다가 대선 불출마까지 선언하면서 주민투표를 관철시키려는 오 시장이 참 딱하다”고 했다.

이인영 최고위원은 “부적절한 선동정치”라고 가세했고, 박영선 정책위의장은 “정말 나쁜 시장”이라며 주민투표 철회를 촉구했다.

한 인사는 “차기 대선에 가능성이 없다고 보고 차차기 대선의 보험을 드는 것”이라며 “17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서는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것과 같다”고 꼬집었다.

박정민 기자 boh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