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세훈 “2012 대선 불출마”

李대통령도 투표승리 독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의지를 천명한 데 이어 오세훈 서울시장이 대선 불출마를 선언, 무상급식 주민투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

오 시장은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2012년 대선에 불출마할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거취 문제가 무상급식 주민투표 자체 의미를 훼손하고, 주민투표에 임하는 진심을 왜곡하고 있기 때문에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정리, 더 이상의 오해를 없애는 것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오시장은 “24일 주민투표는 대한민국 미래를 분명히 결정하는 순간”이라며 “미국이나 유럽, 일본처럼 대한민국 곳간에 빨간불이 켜지기 전에 서울시민들이 직접 판단을 내려야 한다”고 이번 투표의 의미를 규정했다. 또 “국가 재정을 위태롭게 하는 복지 포퓰리즘에 분명한 제동을 걸어야 하고, 표 앞에서 흔들리는 정치인의 행태는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만이 막을 수 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대통령은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일인 오는 24일 일정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 부재자투표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 대통령은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에서 여권이 합심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의지가 확고하다”고 전했다. 



<안현태ㆍ최정호 기자@blankpress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